동경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참석자 기념사진
▲동경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참석자 기념사진.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동경성시화운동본부(회장 오영석 장로) 제363회 조찬기도회가 지난 17일 오전 7시 30분 요도바시교회(담임목사 미네노 다츠히로) 2층 예배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도회는 김근식 목사의 인도로 김종탁 목사가 대표로 기도했다. 이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사도행전 13장 44절을 본문으로 “사도 바울의 선교전략과 성시화운동”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말씀을 전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말씀을 전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김 목사는 “성시화운동은 전교회가 전시민에게 전복음을 전하는 3전운동”이라며 “이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행복한 시민이 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게 되며 깨끗한 도시, 사랑의 도시, 복음의 도시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사도행전 13장 44절에는 ‘그 다음 안식일에는 온 시민이 거의 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하여 모이니’라고 하셨다”며 “여기에서 ‘온 시민’이 곧 전시민(The Whole Gospel)”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교회’는 한 도시 안에 있는 큰 교회와 작은 교회 그리고 목회자와 평신도가 연합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전복음’은 복음전도와 사랑의 섬김을 말한다. 성시화운동은 복음전도와 사회책임을 동시 수행한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전시민’은 그 도시의 시장에서부터 갓 태어난 어린아이, 임종을 앞둔 노인에 이르기까지 일생에 단 한번만이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의 소식을 전해 구체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영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목사는 “1972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춘천 성시화운동 전도대회’를 개최했을 때 제1호로 춘천시장이 결신을 했다”며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실 때 사람은 변화된다.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때만이 가정과 직장이 변화되고, 도시와 국가가 아름답게 변화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도 바울의 선교사역은 성시화운동의 모델로 삼을만 하다”며 “사도 바울은 고린도, 에베소, 빌립보 등 한 도시에 살고 있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했으며, 그 도시에 흩어져 있는 ‘전 교회’를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고 제자화 사역을 했다. 또한 그는 성령의 능력을 강조했고, 성령의 특별한 신비체험을 했지만 신비주의에 빠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도 바울은 정보와 교통과 상업적 교류가 활발한 도시를 중심으로 선교사역을 감당하면서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품었다. 또한 핵심자원을 발굴해 신실한 제자로 세웠다”며 “동경 성시화와 일본 복음화의 비전을 품고 기도하면서 힘을 모아 한 영혼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갈 것”을 도전했다.

김 목사는 특히 “내년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2020동경올림픽이 열린다. 전세계에서 선수단이 참가하고,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올 것”이라며 “한국인 선교사와 교회들 그리고 일본의 교회들이 연합해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와 섬김의 올림픽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들이 복음을 받고 기쁨으로 돌아가서 그들이 만난 예수 그리스도를 또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하는 올림픽이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박영길 목사의 인도로 한일 양국의 평화와 화합, 대한민국의 안정과 발전, 동경 성시화와 일본 선교, 선교사들의 연합과 교회협력, 그리고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를 위하여 기도했다.

동경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신대영 장로는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에 동경성시화운동본부에서 11명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