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기상청 폭염특보 서울,경기도..낮 최고 33도 내일날씨 남부,제주도 비..미세먼지 경남 오전 나쁨/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낮부터 점차 흐려져 곳곳으로 비가 내리겠다. 한편,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무더위가 계속되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비교적 선선하겠다.

오늘 중부지방은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낮부터 점차 흐려지면서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밤에는 경상해안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은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 경기도와 일부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에는 오늘까지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무덥겠다. 오늘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21일)은 그 밖의 지역에서도 흐리거나 비가 오면서 낮 기온 상승폭이 작겠고 폭염특보도 완화되겠다.

* 예상강수량 (20~22일)- 전남, 경남, 제주도 : 5~100mm (많은 곳 150mm 이상)- 전북, 경북 : 30~60mm (많은 곳 경북남부 100mm 이상)

* (초)미세먼지 예보 - 환경부 기준 : 오전 전남, 경남, 제주도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오후 전국 '보통'- WHO 기준 : 오전 충청이남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오후 전국

'보통' 낮 최고 기온은 서울‧청주‧전주 32℃, 인천‧수원‧춘천 31℃, 대전‧광주 30℃, 대구‧제주 29℃, 부산 28℃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1.5~2m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지만, 모레까지 남해와 동해남부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아침, 저녁에는 선선하지만 낮 동안에는 막바지 무더위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에는 비 예보가 잦을 전망이다.

주간날씨: 기압골의 영향으로 21~22일은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고, 대기불안정으로 21일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청도에, 23~24일은 남부지방에 소나기가 오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25일에 비가 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