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허브 일종인 레몬밤은 내장지방 분해,설사완화, 탈모방지, 생리통 억제에 효능이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나르샤와 이소라가 레몬밤 다이어트로 유명해졌다. 레몬밤은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에 분포되는 허브의 일종이다. 

레몬밤은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로즈마린산이 풍부하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여성호르몬도 조절해 생리통을 완화하고 변비를 개선한다. 내장지방은 잘 빠지지도 않고 해당부위 장기의 기능이상을 초래하여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특히 여성에게 에스트로겐을 증가해 여성암의 위험을 높여준다. 그러나 레몬밤은 에스트로겐 합성을 억제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핵심 성분이 농축된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 1.5L에 레몬밤 분말 1.38~2g을 넣으면 된다. 

레몬밤은 어떻게 먹어야 할까? 레몬밤은 그냥 단독으로 드시기 보다는 음식과 함께 레몬밤을 토핑으로 넣어 드시면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최대로 먹을 수 있는 레몬밤 하루섭취량을 2g미만으로 조절해야 하며 레몬밤은 짧은 기간동안만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3주 정도 먹으면 1주일정도는 쉬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한번에 쉼없이 4개월이상 레몬밤을 섭취하는 것은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