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기상청 오늘날씨 서울,대전 폭염특보 낮 최고 33도..부산,울산 미세먼지 나쁨..주간날씨 수요일 전국 비/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많고, 남동해안 일부 지역은 흐린 가운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 예상강수량(19일)- 경상해안 : 5~30mm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공기 질 양호하겠지만, 오전에 부산과 울산은 '나쁨' 단계, 경상도는 오후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이들 지역에서는 호흡기 관리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큰 더위 없이 선선한데 낮 동안은 덥겠습니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곳곳으로 폭염 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의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더위가 이어지는 동안 건강관리를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낮 최고기온이 33도로 오르겠습니다. 수원, 청주,광주,서울, 대구는 32도,대전은 33도 낮최고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인천 30도, 수수원 32도, 부산 30도, 전주 31도 제주도 29도를 나타내겠습니다.

중부지방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서울 32도, 대전과 청주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지역도 구름만 많은 가운데, 속초의 아침기온 21도로 선선하게 시작하고 있고요. 낮에는 27도가 예상됩니다.
남부지방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높게 오르겠습니다. 광주와 전주 31도, 대구는 32도가 되겠고, 부산은 낮 동안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해상 및 전망 >
오늘(19일)까지 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특히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행락객들은 높은 파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이번 주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요일 남부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목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비가 그친 뒤에도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