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의전행사
▲보람상조 의전행사 현장.
보람상조는 13일,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 했다고 밝혔다.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는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제정됐다. 각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신뢰도 등 총 5가지 사전기초조사를 진행했으며 소비자 및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30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중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에는 보람상조가 1위로 선정됐다.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된 보람상조는 ‘고객중심·나눔경영’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를 가치삼고 있다. 지난 2014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을 위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고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 2017년부터 ‘클린 서비스 캠페인’ 일환으로 상조회사의 결합상품 마케팅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공정위 고시 준수 및 결합상품 마케팅 없는 서비스를 실천, 24시간 긴급 콜센터 운영, 올해 2월부터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를 신설, 지난달 12일, 업계 최초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 신설 및 포상제 실시 등 소비자를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편, 보람상조는 이같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6년 연속),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