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스
▲조이시스 프로필 사진.
예수전도단 화요모임과 캠퍼스워십 예배사역팀 출신의 찬양사역자 조이시스가 첫 미니앨범 이후 2년 만에 싱글앨범 ‘Fly Again'로 돌아왔다.

‘Fly Again’은 다음세대, 청년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전 세계의 트렌드로 꼽히는 남미 라틴계열 리듬과 브라스, 트렌디한 기타 사운드, 뭄바톤 리듬의 일렉트로닉 음악, 트로피칼 하우스 음악 등 트렌디한 스타일의 해석을 담았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최요한 음악감독이 전체 프로듀싱, 음악감독, 작곡, 편곡을 맡았다. 최요한 음악감독은 이문세, 포미닛 현아, 미쓰에이 수지, 애프터스쿨 가희, 도끼, JK김동욱, 빅마마 이영현, 등 다수 편곡과 세션을, 베스킨라빈스31, 미스터피자, 비타500, CGV, 알바천국 등 다수 광고음악 편곡, MBC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등 작편곡에 참여하는 등 대중음악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있으며 CCM 계에서도 '송정미 30주년’, '강찬 15주년', '옹기장이 30주년', '동방현주 15주년' 콘서트 등 다수 사역자 공연에서 건반세션으로 함께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싱글 앨범에는 여자친구, 정용화, 씨엔블루, 구구단, 마마무, 나인뮤지스, 성시경, 거미, 휘성, 서인국, 우주소녀 등 기타연주로 함께한 한국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 정재필이 참여했고, 믹스에는 믹스엔지니어인 Alan Foster가 참여, 지코, 크러쉬, 아이유 등 탑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다수 참여한 821 Sound의 권남우가 마스터링으로 함께했다.

작사에는 조이시스가 직접 참여했다. 조이시스는 “광야를 지나는 시기에 탈출구가 없어보였지만 상한 마음가운데 예수님께서 찾아오셔서 다시 힘을 얻고 일어설 수 있게 되었다”며 “이와 같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들에게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빛과 소망이 되시므로 낙망하지 말고 주님과 함께 날아오르자는 뜻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또 ‘Fly Again’에 대해 “다음세대들과 일반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독교 가치관을 담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가사와 트렌디한 음악적 시도로 만든 곡”이라며 “앞으로 이 찬양을 듣는 이들이 무엇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회복되길 바라며 힘을 얻기를 소망해 본다”고 고백했다. 다음은 ‘Fly again' 앨범 정보.

Credit
Produced by 최요한 ( John Choi )
Executive Produced by 조이시스
Composed by 최요한
Lyrics by 조이시스
Arranged by 최요한
Music Directed by 최요한
Vocal Directed by 김구현
Programming by 최요한
Piano by 최요한
Guitar by 정재필
Vocal by 조이시스
Background Vocal by 조이시스
Recorded by 정호진 @sound POOL Studios, 정재필 @Studio YOUNG
Mixed by Alan Foster @LAFX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
Artwork by 정윤정
Music video by 정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