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혜장학회
▲수여식 기념촬영 모습. ⓒ장학회 제공
(재)성혜장학회(이사장 김성혜, 한세대 총장) 와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 조승국)은 지난 7월 26일 한세대학교에서 2019년도 2학기 성혜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성혜 이사장 및 장학회 임원,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관계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혜 이사장은 생활환경 등 여러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기회라도 주어야겠다는 소망으로 2008년 4월 장학회를 설립, 현재까지 12년간 총 1,015명의 학생과 55개의 기관에 모두 13억 1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어려운 학생들이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학업을 계속할 수 있었고, 우수한 자질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총 55명(사랑·복지 장학생, 학업우수 장학생, 장려 장학생)의 장학생이 선발돼, 모두 6,2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격려사에서 김성혜 이사장은 “꿈과 희망,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과 만나 영어 수업을 지원하고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한다면 성장의 기회와 도움이 있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지지하고 응원하며 학생들을 돕겠다”고 약속했다.

장학생 대표 김은정 학생은 “제 인생 가운데 성혜장학회를 잊지 않고, 꿈을 향해 열심히 공부하여 빛나는 참교육자가 될 것”이라며 “지금의 결과가 결코 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만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고, 더 어려운 누군가에게 도움을 베풀겠다. 그리고 항상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답했다.

수여식 후 장학생들은 함께 식사를 하며 유대감을 강화했다. 대학생들은 대학 신입생과 고등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경험을 전달했다.

(재)성혜장학회와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 측은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앞서 장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하계 영어캠프가 (재)성혜장학회와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 주최, 한세대학교 글로벌센터 주관으로 7월 22일부터 4박 5일간 한세대학교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