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수련회 홍보 유튜브 영상
▲대영교회, 조이풀처치, 대구동신교회, 광주반석교회 여름 수련회 홍보 영상 스틸컷.

여름 성경학교와 여름 수련회 등이 한창인 가운데, 재치 있는 교회들의 여름 수련회 영상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배우 정태우는 지난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출연한 교회 수련회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조이풀처치’, ‘여름수련회’, ‘성령의 파도’를 해시 태그한 정태우는 영상에서 진지한 모습으로 패들링, 푸시, 점프업 하며 “하준아(아들) 엄청난 파도가 온다”고 외쳤다. 이후 반전 있는 메이킹 영상을 공개한다.

‘재치 있는 패러디’로 잘 알려진 대영교회는 2019년 여름 수련회를 앞두고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패러디한 여름 수련회 영상을 제작했다.

대영교회는 타노스의 ‘핑거 스냅’으로 가루가 되어 사라지는 사람들의 모습, 아이언맨의 회상 장면,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티져 영상의 ‘What Ever it Takes’라는 대사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기술을 패러디 했다.

이밖에도 ‘보스 베이비’, ‘스파이더맨’, ‘스카이캐슬’, ‘KCC’ 등을 패러디한 여름수련회 홍보 영상, 신학생들과 진솔하게 인터뷰를 진행한 여름 수련회 홍보 영상 등 다음세대와 접근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