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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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가 2013년 발표한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 삶의 만족도는 61.5점(100점 만점)으로 낙제점이었다. 또한, ‘평일 방과 후 친구들과 놀고 싶다’라고 응답한 아동은 10명 중 5명인 것에 반해, 실제 ‘평일 방과 후 친구들과 놀고 있다’고 응답한 아동은 10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는 UN아동권리협약에 명시하고 있는 아동의 ‘놀 권리’가 지켜져 아동의 행복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 것.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나라의 현황을 설명하고, 자율성을 주어야 한다는 놀이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놀이 기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놀이쿠폰’ 만들기도 진행했다.
손혜영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장은 “아직까지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 같다”며, “놀이에 대한 인식 변화를 통해 아이들의 발달권이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브랜드 캠페인 방향성인 ‘아이들의 편에 서세요’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