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입문 특강
ⓒ한국루터란아워
출판사 '복있는사람'과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가 지난 4월 출간된 베른하르트 로제의 <루터입문>(박일영 옮김, 복있는사람, 2019)의 역자 특강을 6월 24일과 7월 1일, 2주에 걸쳐 오후 7시 중앙루터교회에서 연다.

초판 출간(1981) 이래 표준적인 루터신학 교과서로 인정 받는 베른하르트 로제의 <루터입문>은 방대한 분량의 저작을 남긴 종교개혁자를 오늘날 가장 효과적으로 만나도록 돕는 입문서다. 이번 강연은 독자가 저자의 핵심을 오독하지 않도록 돕고, 평생 루터신학을 연구한 강사와 함께 평소의 궁금증을 자유롭게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강사로 서는 <루터입문> 역자 박일영 교수(현 루터아카데미 원장)는 한국신학대학교와 루터교신학원 및 미국 세인트루이스 컨콜디아신학교에서 공부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루터대학교 교수가 되어 신학을 가르쳤고 3대 총장을 역임했다. 역서로는 『예배의 실제』, 『초대교회의 목회』, 『하나님의 나라』(컨콜디아사) 등이 있고 『루터 선집』, 『루터교 신앙고백서』, 『루터 전집』(컨콜디아사)의 번역과 편집 및 감수에 참여했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한 강연만 참석 시 5,000원). 모든 참석자에게 간단한 다과가 제공되며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http://bit.ly/luther2019).

문의) 02-318-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