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1일 서울광장에서 열렸던 퀴어축제를 비판하고 그날 동시에 열렸던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지지하는 논평을 1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퀴어축제는 단순한 문화 행사가 아니라 가정과 사회의 건전한 성문화를 해체하는 운동"이라며 "퀴어문화축제는 동성애자의 인권 보호와 평등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지만, 그 실상은 전혀 인권과 평등과는 거리가 먼 음란한 성축제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서울시장은 서울시 공무원의 반대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참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며 "서울시 공무원 23인은 지난 2014년 5월 8일 '서울시 다수 공무원들은 서울광장 퀴어행사를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며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 및 서울시에 퀴어행사 및 유사 행사의 사용신고시 불수리할 것을 요청했다"고 했다.

이어 "서울시 공무원들은 "<서울특별시 서울광장의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서울광장은 시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 활동 등에 이용되어야 함을 목적으로 하나, 그간 퀴어행사는 그 음란성으로 인하여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건전함과 거리가 멀었다"고 지적했다"고 했다.

샬롬나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가 올해도 이러한 음란한 축제를 허용했으니 그 책임은 서울시장이 져야 한다. 서울시장은 한국이 아시아권에서 동성애를 처음 인정한 나라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해외에서 기자회견을 해서 물의를 일으킨 인사다. 이런 국민정서에 맞지 않은 시장은 국민에 의하여 소환되어야 한다"고 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복음주의조직신학회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크리스천투데이 DB
서울시 다수 공무원의 양심있는 동성애 축제 개최반대 목소리는 사회를 위한 희망의 소리다.
한국교회가 동성애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 개최는 사회적 성결 위한 지속적인 귀한 노력이다.

올해도 매해 열리는 동성애퀴어축제가 2019년 6월 1일 서울 광장에서 열렸는데 한국교회가 맞은편에서 천주교와 불교 대표도 초청하여 '동성애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를 개최하여 문화적으로 적극적인 대응을 한 것은 바람직한 대책이었다. 이것은 동성애 풍조가 가정과 사회의 해체를 막는데 기독교가 3,1운동처럼 이웃종교와 연합하여 주도하는 것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에 밝은 빛을 던져주는 행사였다. 서울 동성애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반대하는 주된 이유는 일부 참가자들의 과도한 노출 때문이다. 성인용품 판매·전시, '성기'를 닮은 물품의 전시 등도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돼 왔다. 이런 행사들은 서울의 '심장부'이자 남녀노소 많은 시민들이 주말을 이용해 찾는 서울광장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서울광장은 개인의 소유가 아니며, 시민들의 재산이다. 그래서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곳에 나와서 건전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번 서울시가 허가하여 개최한 퀴어축제와 이에 대응한 한국교회의 반대 국민대회에 관하여 샬롬나비는 다음같이 논평하는 바이다.

1. 퀴어축제는 단순한 문화 행사가 아니라 가정과 사회의 건전한 성문화 해체하는 운동이다.

퀴어문화축제는 동성애자의 인권 보호와 평등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지만, 그 실상은 전혀 인권과 평등과는 거리가 먼 음란한 성축제일 뿐이다. 퀴어축제에는 인권과 문화라는 이름으로 위장된 선정적이고 음란한 공연과 행위들이 남녀노소 서울시민들의 쉼터인 서울광장에서 온종일 아무런 거리낌 없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서울광장에서 결코 허용될 리 없는, 선량한 풍속에 반하고 성적으로 문란한 공연과 행위들이 국가인권위원회의 적극적인 비호와 서울시의 지원 아래 대낮 도심 공적인 서울광장에서 버젓이 행해졌다. 이런 낯뜨거운 광경들이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무방비로 노출되었다. 이는 신성한 성에 대한 위험한 선입견과 지식을 청소년들에게 각인시키는 잘못된 성교육의 현장이 되는 것이다.

2. 한국교회가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가진 것은 지혜로운 일이다.

이에 상응해서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2019년 6월1일 오후 서울광장 맞은 편 대한문 앞 광장에서 개최됐다. 천주교와 불교 대표도 인사말을 전한 국민대회 참가자들은 진정으로 대한민국을 사랑하기에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에 모인 것이다. 진정한 인권, 건강한 가정과 국가, 아름다운 사회를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 모였다. 이러한 국민대회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고 건강한 사회를 지킬 것이다.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참가자들은 양심과 신앙, 표현의 자유를 위해 모였다. 차별금지법 제정이 동성애자 및 지지자들의 가장 주요한 목적인데, 차별금지법이 통과된 구미 사회에서는 성다수자들이 비정상 성행위를 양심과 신앙에 따라 반대한다는 이유로 조사를 받고 벌금을 내는 등 역차별을 당하고 있다.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동성애 독재의 실상을 알려 소중한 자유를 지켜내야 한다. 그래서 동성애 퀴어축제 지속 및 차별금지법 제정을 막아야 한다.

3. '동성애는 선천적 질병이 아니라 성중독으로 후천적이며 치유될 수 있다'는 사례가 국민대회에서 증언되었다.

우리사회에서도 미국 등 선진사회처럼 탈동성애자들의 커밍아웃(coming out)은 희망적이다. 이태원에서 젊은 시절 동성애 생활을 하다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극적인 탈동성애 경험을 하고 지금 동성애자들 치유와 회복을 위한 사역을 하고 있는 이요나 목사는 논현동에서 교회를 봉사하며 동성애자들의 거리인 종로에서 탈동성애 커피샵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6월 1일 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에서 아이 미니스트리(I Ministry)의 박진권 대표의 탈동성애 사례 간증은 동성애가 불치병이 아닌 단지 성중독이며 치료가능하다는 사실을 공표해서 주목을 끌었다. 그는 "15년간 동성애자로 살다 현재 결혼 6년차를 맞이했고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동성애는 타고난 것이 아니어서 빠져나올 수 있다. 동성애가 옳다고 하는 것은 그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성애는 생활이었고 제 몸과 정신이 망가지는 노예 생활이었다. 오늘 노예 해방을 선포하려 한다"며 "문화의 옷을 입고 들어온 동성애를 결코 허용해선 안 된다. 아이들을 구해야한다. 저와 같은 일이 일어나선 안 된다." "탈동성애가 동성애자를 위하는 길"이라며 "개인과 가정이 파괴되지 않도록 동성애를 끝내야 한다"고 증언하였다. 동성애 치유사례를 증언하는 탈동성애자들이 앞으로 더욱 많이 커밍아웃해야 한다.

4. 동성애는 개인과 가정과 사회를 파괴로 이끌 수 있는 무서운 중독성 질병이다.

동성애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에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에이즈환자를 돌보아 왔던, 공인받은 임상의 염안섭 원장은 "동성애를 하며 에이즈에 감염돼 피를 토하며 죽어간 환자들을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며 "에이즈 감염의 주된 원인은 동성애다. 동성애자들을 사랑하기에 동성애를 반대한다"고 가슴에 와 닿는 논리로 에이즈와 동성애의 상관관계를 언급했다. 그는 "에이즈와 관련된 모든 치료비가 국민 세금으로 해결되고 있다는 것을 국민 대부분이 모른다. 이 사실을 왜 숨기는지 모르겠다"며 "실제 의학, 법률적 사실을 말하고자 모였는데, 사실을 말한다는 이유로 혐오 세력이라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5. 서울시는 국민 80.5%가 반대하는 서울광장 퀴어축제 개최에 대한 국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여론조사공정(주)이 올해 6월 1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퀴어문화축제와 관련, 서울시민 1,024명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동성애자들의 퀴어축제가 과도한 노출과 성인용품 판매·전시로 논란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0.5%가 '(서울광장이) 시민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공공장소이므로 (퀴어축제는)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퀴어축제가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73.6%가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에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지난해 제19회 축제가 열리기 전에는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개최에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 명 이상이 동의해 청와대의 답변을 이끌어 내기도 했었다. 당시 청원 게시자는 "동성애자라서 반대하는 것이 아니고 변태적이며 외설적이기 때문에 반대한다"며 "매년 퀴어행사장에서 차마 눈뜨고 보기 힘든 복장으로 광장을 활보하고 퀴어라는 이유로 시민의 공간인 광장을 더럽히는 행위를 규탄한다"고 했다. 건전한 국민이라면 동성애 퀴어축제에 대해 누구나 부정하고 걱정했지만, 서울시는 이를 끝내 무시하고 서울광장을 연속해서 동성애자들의 음란과 상업의 장으로 내줬다. 이는 매우 잘못된 일이다.

6. 서울시장은 서울시 공무원의 반대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참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

서울시 공무원 23인은 지난 2014년 5월 8일 '서울시 다수 공무원들은 서울광장 퀴어행사를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며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 및 서울시에 퀴어행사 및 유사 행사의 사용신고시 불수리할 것을 요청했다. 서울광장 퀴어행사를 반대하는 서울시 다수 공무원들이 지난 2015년부터 4년 간 서울광장에서 시행된 퀴어축제 행사가 그간 광장의 사용 목적과 규칙을 위반하였으므로, 향후 퀴어행사 및 유사 행사의 사용신고시 불수리할 것을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 및 서울시에 대해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힌 것이다.

서울시 다수 공무원들은 "'서울특별시 서울광장의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서울광장은 시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 활동 등에 이용되어야 함을 목적으로 하나, 그간 퀴어행사는 그 음란성으로 인하여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건전함과 거리가 멀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서울광장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따르면, 서울광장 내에서는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영리를 목적으로 한 광고 및 판매행위를 일체의 모금·판매 행위를 해서는 안 되고, 소음도 기준 이하여야 한다"며 "하지만 지난 4년 간 실제 행사장에서는 규칙 위반이 난무했다"고 퀴어행사의 탈법 사례를 폭로했다.

구체적으로는 "재작년에 이어 작년에도 서울광장에는 남성 성기 모양의 자위 도구, 남녀 성기 모양의 비누가 등장했다"며 "'레즈비언 섹스토이 사용만화' 등 음란물도 버젓이 전시되어 판매됐다. 일부 참가자는 혐오감을 일으킬 정도의 과도한 복장을 한 채 광장을 돌아다녔다"고 적시했다. 공무원들은 "(서울광장에서 퀴어축제가 처음 열린) 지난 2015년 이미 일부 참가자들의 노출행위에 대해 경범죄처벌법 위반이라는 검찰의 결정이 있었으나, 이후 행사에서도 일부의 노출 행위는 여전했고, 이에 대한 단속도 거의 없었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서울광장의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나타난 대로, 사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거나 규칙으로 정하는 사용자의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사용자의 광장 사용을 정지할 수 있는 규정에 따라 위반사항을 적극 제지하거나 행사 중지를 할 권한이 있다"고 대답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가 올해도 이러한 음란한 축제를 허용했으니 그 책임은 서울시장이 져야 한다. 서울시장은 한국이 아시아권에서 동성애를 처음 인정한 나라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해외에서 기자회견을 해서 물의를 일으킨 인사다. 이런 국민정서에 맞지 않은 시장은 국민에 의하여 소환되어야 한다.

7 한국교회는 동성애, 낙태, 다자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경고해야 한다.

우리 사회는 절제 없는 언론보도로 연일 혼란에 빠져있다. 이 언론보도는 젊고 준수해 보이는 젊은이들이 많은 부와 인기를 누리며 그보다 더 큰 쾌락을 좇아 돌이킬 수 없는 나락에 빠진 것을 여과없이 보도한다. 마약을 했느냐? 성폭력을 했느냐?에만 초점을 맞춘다. 평범하고 상식적인 일반국민들 보다 많은 것을 누리고 있는 자들이 왜 마약이 필요했는가를 생각하지 않는다. 한 가정의 가정적인 반듯한 가장으로 보이는 법조인이 남자애인과 함께하려고 마약에 손을 댔다는 보도는 여과 없이 보도된다. 확실한 정체성을 가진 동성애자가 아니고도 항문 섹스의 쾌감을 경험하라는 유혹을 받기도 하고, 사회의 기존 상식적인 틀을 잊기 위해서 마리화나를 함께 권유 받기도 했다는 고백을 보도하기도 한다. 그런데 동성애로 인한 에이즈 감영 사실에 관하여 언론은 함구하고 있다. 언론보도가 사회윤리 퇴폐를 조장하는 배후에는 국가인권위의 낙태와 다자성애 등 지지하는 성 해방 정책 그리고 동성애 폐해 사례 보도를 금지하는 2조 6항이라는 보도규제가 있다. 동성애 폐해에 대해 함구하는 언론들은 각성해야 하며 이렇게 만든 국가인권위는 해체되거나 위원들이 전면 개편되어야 한다.

8. 정부는 항문섹스의 후유증 및 에이즈와 상관관계 및 치료비 실태를 알려야 한다.

한국교회 신자들, 현장에서 보고 겪은 많은 의사와 약사, 동성애를 버리고 커밍아웃한 자들이 한결같이 우려하고 정부에 요구하는 것은 에이즈가 얼마나 무서운 질병인가를 계몽하는 것이다. 항문섹스로 괄약근이 기능을 하지 못하는 사례들을 밝혀야한다. 그것은 흡연의 폐해와 견줄 수 없는 비참한 것이다. 정부는 기호식품인 담배에 대해 국민건강을 위해 험악하고 혐오스러운 광고로 그 폐해를 계몽하면서 그 보다 훨씬 더 폐해가 큰 에이즈와 항문섹스의 위험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 이 질병들은 모두 퀴어축제가 선전하는 동성애와 직접 연관되어 있다. 국가인권위원회가 반드시 이러한 광고를 해야 하는데 오히려 퇴폐조장을 하고 있다. 국가는 청년들에게 병역의 의무를 지우고 있기 때문에, 동성에 의한 성폭행 위험을 방지해야할 의무가 있다. 정부는 세계 1위의 저출산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난치를 넘어서 불치병으로 분류된 에이즈의 치료비에 얼마나 막대한 국민세금으로 충당하는 국가경비를 쏟아 붓고 있는지 밝혀야한다. 조세와 동일한 구속력을 갖는 의료보험의 용처와 규모를 밝혀야한다. 정부가 이 일을 방기한다면 한국교회와 시민단체들이 이 일을 할 수 밖에 없다.

2019년 6월 10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