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에나 비스타 대학
▲부에나 비스타 대학의 조슈아머천트 총장(사진 오른쪽)이 이덕훈 한남대 총장(사진왼쪽)을 예방해 국제 교류를 논의했다. ⓒ한남대
한남대가 가입된 미국장로교대학연맹(APCU)의 정회원교인 미국 부에나 비스타 대학(Buena Vista University) 조슈아 머천트 총장과 데비드 보엘터 교수가 최근 한남대를 방문했다.

이들 방문단은 한남대와 단기 집중 연수프로그램 개설과 교원 교류 등의 업무를 협의하기 위해 방문했으며 이덕훈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의 국제교류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사희민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장 및 배정열 대외협력처장 등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실무협의를 가졌다.

이밖에 교내 한남디자인팩토리의 교육환경과 창업존의 학생 및 교수 창업기업을 둘러보고 본교가 직영하는 ‘H3 글로벌 스타트업 카페’에서 티타임 시간도 가졌다.

부에나 비스타 대학
▲부에나 비스타 대학의 총장일행이 한남대 창업존과 디자인팩토리 등의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미국장로교에 의해 설립돼 자원봉사활동을 강조하고 80% 이상의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부에나 비스타 대학은 한남대와 공통점이 많다”며 “양교 학생 및 교직원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1891년 미국 장로교에 의해 설립된 부에나 비스타 대학은 43개 전공에 학부생 1,150명, 대학원 80명이 재학 중이다. 한남대는 지난 2016년 미국 이외의 대학으로는 최초로 APCU 정회원으로 가입해 미국장로교(PCUSA) 소속 66개 대학들과 국제교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