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메인페이지
▲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프로모션의 메인페이지. 크리스천투데이가 추천하는 전국의 주요 수련회 장소들이 소개되어 있다.

여름철 신앙의 가장 좋은 훈련의 장은 ‘여름 수련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청년·대학생들의 영성 충전과 선교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불태우는 수련회는 1년의 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교회와 선교단체 사역자들이 다양한 내용의 여름수련회를 기획한다. 기획하고 준비하는 단계에서 실무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장소선정일 것이다. 수련회 행사는 여느 교회 행사와 달리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이다.

먼저 교회 수련회는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한다. 유아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의 교회학교부터 대학부, 청년부, 장년부, 남전도회, 여전도회까지 부서가 다양한 만큼 각 연령별대로 모임을 가질 충분한 장소가 필요하다.

또한 여러 연령층이 실내와 실외를 모두 이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맞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찬양과 공연 등에 필요한 무대와 음향장비가 잘 갖춰져 있는지도 수련회 장소를 섭외하는 주요 요건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수련회는 이른 새벽부터 예배와 기도로 시작되며 밤늦게까지 찬양과 기도가 이어지는 일정으로 짜여있기 때문에 시설 사용시간이 여유롭게 주어져 있어야 하며 폭넓은 연령대를 고려한 식단도 무시할 수 없다.

크리스천투데이는 매년 여름과 겨울시즌에 맞추어 전국 각 지역에서 교회 수련회 장소로 손꼽히는 장소를 선정해 소개하는 ‘교회 수련회장 BEST’ 프로모션(http://www.christiantoday.co.kr/2019retreat_best)을 진행 중이다.

전국에 있는 수련원, 연수원, 호텔, 리조트, 펜션 등 교회라면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곳들을 소개한다.

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상세페이지
▲크리스천투데이 수련회장 BEST 프로모션의 업체별 상세페이지. 교육시설, 숙박시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먼저 메인화면을 보면 각 지역별로 4곳씩 기독교행사를 진행할 최적의 장소들이 선정돼 있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등 권역별로 나누어 졌다. 지역 안에 속해있는 수련회 장소의 전경이미지와 함께 각 장소별 특성이 기재되어 있어 전체 수용 인원이 한 번에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상세페이지는 업체별로 교육시설, 숙소시설, 식당, 부대시설, 주변관광지 등 답사를 직접 다녀온 것처럼 시설 내외부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행사 목적에 맞춰 지역과 적정 인원 수, 주변 환경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한눈에 들어와 장소 섭외 및 행사를 준비하는 수고를 크게 덜 수 있어 수련회를 기획하는 교회 및 선교단체 실무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프로모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특집페이지 http://www.christiantoday.co.kr/2019retreat_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