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월드디즈니 픽처스의 배급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에 이어 '알라딘'이 흥행 바통을 이어 가고 있다. 영화'어벤져스:엔드게임'은 역대 최단기간 천만관객을 돌파했다. 5월 27일 기준 총관객수는 1377만명이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역대 최고 오프닝, 역대 일일 최다 관객 수, 역대 개봉 주 최다 관객 수를 달성했다, 그리고 역대 외화 최고 사전 예매량 기록 및 최단 기간 사전 예매량 100만 장 돌파, 대한민국 역대 24번째 천만 영화이자 국내 역대 개봉한 모든 영화를 통틀어 최단 천만 기록을 세웠다. 대한민국 외화 중에서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하여 영화 '아바타'의 10년의 대기록을 깼다.

어벤져스:엔드게임'과 '캡틴 마블'에 이어 올해 디즈니 세번째 흥행작으로 '알라딘'이 떠오르고 있다. '알라딘'은 2019년 개봉한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판타지, 모험 영화이다. 가이 리치가 감독과 공동각본을 맡았으며, 월트 디즈니 픽처스에서 제작한다. 천일야화의 알라딘과 마법의 램프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며, 1992년 동명 애니메이션 영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알라딘 역에 메나 마수드, 자스민 역에 나오미 스콧, 지니 역에 윌 스미스가 캐스팅 되었다.

영화 '알라딘'은 개봉 6일만에 100만관객을 돌파했다. 영화 '알라딘'은 개봉 첫날 2위로 출발, 이번주 개봉작 및 외화 전체 박스오피스 1위로 시작한 바 있다. 개봉과 함께 폭발적 입소문과 흥행바람에 힘입어 영화 '알라딘'은 급기야 예매율 급상승 및 무서운 속도로 박스오피스 추격과 접전 끝, 드디어 전체 일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