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향기.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 가수 겸 MC,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향기(본명 윤선희)가 해외 선교 사역을 위한 한국어교사가 되고자 한국어교원 3급 자격시험에 나선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향기는 22일 오전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본사에 방문해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자격시험 양성과정 일반 수강생으로 등록했다. 또한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사 양성을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등록을 마쳤다.

향기는 “해외공연이나 지역 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지친 사람을 위로해 주는 가수로서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어 해외에서 선교사역을 하는 한국어교사가 되어 활동하고자 한국어교원 자격증 도전을 위해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 수강신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향기는 CCM앨범인 ‘나의 사랑 어여쁜자여’, ‘주게 드립니다’를 발매했고, 가요프로그램 MC 겸 트로트 가수 뮤지컬 ‘루나틱’, 연극‘보잉보잉’ 배우로도 활약했다.

한편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은 자비부담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수강신청 이벤트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의 교수진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1‧2권과 기출문제집을 무료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