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워십메이커스

예능청년교회의 워십메이커스가 지난 20일 신규 앨범 ‘사랑한다 말하시네’로 돌아왔다. 이는 히브리서 11장 8절의 말씀을 모토로 삼고 첫 앨범을 발매한 때로 약 2년 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새 일을 이루시네(New Miracles)’ ‘찬양해, 찬양해!(Sing, Hallelujah!)’ ‘날 찾으시는 주의 은혜(I Was Found)’ ‘감사해 주 사랑(Thank You For Your Love)’ ‘예수, 나의 모든 것(Jesus, My Everything)’ ‘주의 사랑 곳곳에(Omnilove)’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8개 곡이 수록됐다. 1집과 달리 수록된 8곡 전곡이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이루어졌다.

타이틀 곡은 ‘사랑한다 말하시네(He Knows My Suffering)’로 한글과 영어 제목과 같이 “청년들이 삶 속에서 고통과 좌절 속에 방황하고 있을 때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사랑한다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담아낸다.

이시몬
▲가수 이시몬. ⓒ이시몬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특별히 이번 앨범에는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2’ 준우승한 보컬 이시몬이 ‘영원한 곳으로(Eternal Place)’ 곡에 솔로 및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 그만의 특별한 감성을 선보였다.

이시몬은 “많은 사람들이 정말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며 “저는 작사, 작곡, 노래로 참여했다. 한 곡도 애정이 가지 않는 곡이 없다”고 전했다.

앨범의 프로듀싱은 1집 때와 마찬가지로 마커스워십의 베이시스트이자, 워십메이커스의 멤버인 정진웅이 담당했고, 리노(Lino Sound Company)와 전훈(‘Big boom’소닉코리아)이 각각 믹스와 마스터링을 맡았다.

워십메이커스 측은 “몇 개의 전문적인 예배팀을 제외하고 첫 앨범 이후 새로운 워십 앨범을 내는 일은 거의 없는 것이 예배 음악의 현실이다. 그런데 2년 만에 두 번째 예배음반을 발매한다는 것은 상당히 주목할 만한 일”이라며 “앨범을 통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한국 청년 그리스도인들에게 다시 한 번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