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콜링
▲2019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7.25~8.10)에서는 구약의 계시록이라고 불리는 ‘다니엘서’ 본문을 통해 빛바랜 복음 속에 살아가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진짜 복음이란 무엇인지 낱낱이 설파될 예정이다.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단 12:2)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인생에 과연 '복음' 하나만으로 충분할 수 있을까? 간단해 보이지만 어려운 질문에 주저 없이 'Yes!'라고 외치는 이들이 있다. 바로 더콜링(The calling) 예배사역단체(이하 더콜링) 대표 오택주 목사와 함께 사역하는 청년멘토들이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이 되면 한 주도 빠짐없이 전국에서 청년들이 모여든다. 작은 예배당에 모여 2시간 가까이 말씀으로 훈련받으며 예배한다. 더콜링의 주 사역인 정기예배모임시간이다. 강해설교 방식으로 약 6개월간 성경을 다룬다. 말씀의 주제는 명확하다. 전적으로 타락해 먼지와 같은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인생에 유일한 대안이라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진리라는 것이다. 참 복음의 말씀으로 죄와 은혜의 깊이를 깨닫게 된 청년멘토들은 각자 삶의 자리에서 복음 하나면 충분한 인생임을 증명하며 살아가고 있다.

더콜링 워십캠프는 화려한 프로그램과 인본주의적 콘텐츠가 범람하는 요즘, 말씀과 예배를 통하여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 전하는데 집중한다. 다음은 2019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만의 특별함이다.

첫째, 성찬식이 거행된다. 더콜링 워십캠프 마지막 날 이뤄질 예정이다. 개혁주의 신학에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의 방편으로 첫째는 말씀, 둘째는 기도, 셋째는 성찬이라고 말한다. 특별히 이 세 가지 중에서 눈을 보고 만질 수 있는 복음은 성찬이라고 할 수 있다. 성찬식을 통해 우리의 마음이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에 대한 감사로 충만하게 되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덧입혀 주신 은혜를 온몸과 마음으로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

둘째, 더콜링워십 정규 4집 앨범 라이브 실황 녹음이 진행된다. 마치 설교 한 편을 듣는 듯한 복음의 정수가 담긴 정기워십앨범 1~3집, 전문문화사역팀 위저스 1집 앨범을 자체 창작해 왔다. 금번 4집 라이브 워십을 통해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참 복음을 귀로 듣는 것을 넘어 눈으로 보는 은혜의 역사가 임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셋째, 예배가 시작되면 전 회중이 강단에 올라와 설교자를 중심으로 빙 둘러 앉아 듣는 모습이다. 이는 1세기 예수님의 진리의 말씀을 듣기 위하여 인파로 가득한 모습을 연상케 한다. 복음의 말씀을 놓치지 않기 위해 귀를 세우고 집중하는 이들의 모습 속에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엿볼 수 있다.

넷째, 성경이다. 요즘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을 잘 보지 않는다. 심지어 주일에 성경책 없이 교회에 가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더콜링에서는 성경책을 지참하지 않으면 한순간도 집중하기 어렵다. 그만큼 더콜링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더콜링 예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인격적으로 경험한 이들이 기도할 때 성경책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는 모습은 이를 반증한다고 할 수 있다.  

2019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7.25~8.10)에서는 구약의 계시록이라고 불리는 '다니엘서' 본문을 통해 빛바랜 복음 속에 살아가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진짜 복음이란 과연 무엇인지 설파될 예정이다. 더콜링 대표 오택주 목사는 "다니엘서 말씀을 통해 먼지와 같은 인생을 어떻게 구원해내셨고, 그 은혜 하나로 충분한 삶이란 어떠한 것인지를 여름워십캠프에서 발견하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캠프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 및 안내는 다음과 같다.

<캠프문의>*전화 : 070-8222-2408*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시지 : "@더콜링워십캠프"

*홈페이지 : www.thecalling.co.kr

더콜링
▲2019 더콜링 여름워십캠프 포스터
[캠프일정]

중·고등부&교사제74차 2019년 7월 25일(목) ~ 7월 27일(토) 우석대학교제75차 2019년 7월 29일(월) ~ 7월 31일(수) 우석대학교제76차 2019년 8월 01일(목) ~ 8월 03일(토) 우석대학교제77차 2019년 8월 05일(월) ~ 8월 07일(수) 평택대학교제78차 2019년 8월 08일(목) ~ 8월 10일(토) 평택대학교대학·청년&일반제42차 2019년 7월 25일(목) ~ 7월 27일(토) 우석대학교제43차 2019년 8월 01일(목) ~ 8월 03일(토) 우석대학교제44차 2019년 8월 08일(목) ~ 8월 10일(토) 평택대학교

[강사]

오택주 목사(더콜링교회), 서형석 목사(예수사랑교회), 김도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박길호 목사(구리지구촌교회), 권호 목사(로뎀교회), 박현배 목사(성산교회), 김영표 목사(에레모스 대표), 이정규 목사(시광교회), 윤은성 목사(심플교회), 김대혁 목사(총신신대원 설교학 교수), 이요셉 목사(양떼커뮤니티), 서종현 선교사(죄인교회),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 김지연 약사(한국교회 동성애대책위원회), 이요셉 작가(오늘, 믿음으로 산다는 것 저자)

[CCM]

더콜링 위저스(복음문화전문사역), 박지헌(V.O.S), 함부영(마커스), 박찬미, 유효림, GOD'Serv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