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거리페스티벌 시즌6
기독교와 대중문화를 접목한 축제 ‘수상한거리 페스티벌(수상페) 시즌 6’가 18일 토요일 홍대,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펼쳐진다.

스테이라운지, 무브홀, 카페피카소, 버스킹존을 비롯해 4개 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지는 ‘수상한거리 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시작해 ‘세상에 기독교 문화의 꽃을 피우자’, ‘Hang Out with Him’ 등의 주제로 개최됐다.

‘수상한거리 페스티벌 시즌6’은 래퍼 다비드가 오전 11시 스테이라운지 공연장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이어 12시에 스테이라운지에서 정윤선 디자이너 한성욱 캘리그라퍼 굿뉴스드로잉의 송소영이, 카페 피카소에서 나도움 목사, 예수 믿는 청년 김건희가 함께한다.

오후 1시에는 무브홀에서는 ‘불후의명곡’ 등 대중가요에서도 잘 알려진 블랙가스펠 그룹 헤리티지 밴드의 공연이 있고, 카페 피카소에서 성결대 문화창작공작소의 윤영훈 교수가 강연을, 버스킹 존에서 버스킹덤이 무대를 장식한다.

오후 2시에는 스테이라운지에서 문동진의 드로잉쇼 공연이 개최되고, 카페 피카소에서 ‘달빛마을TV’을 운영 중인 CCM아티스트 김상진, 버스킹존에서 ‘홍대 미녀작곡가’로 알려진 지연이 무대를 장식한다.

오후3시 스테이라운지에서는 ‘주가 일하시네’ 등의 곡으로 알려진 김브라이언과 Roove의 합동 공연이, 카페 피카소에서는 3인조 보컬팀 ‘빨간약’이 버스킹 존에서는 CCM아티스트 김태영이 출연한다.

오후4시 무브홀에는 ‘밀알’, ‘겸손의 왕’ 곡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뉴젠워십을 이끌고 있는 천관웅 목사가, 버스킹 존에서는 더크로스의 ‘Don’t Cry’로 알려진 가수 김경현이, 오후5시 스테이라운지에서는 2016년 데뷔한 가수 차빛나, 카페 피카소에서는 여성트리오 진진희가 출연한다.

이어 오후 6시엔 송라이터 염평안, 보컬리스트 조찬미, 임성규가 함께하는 ‘같이걸어가기’ 콘서트가 무브홀에서 개최되고, 오후 7시엔 스테이라운지에서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우승자인 조셉 붓소(최준섭)이, 카페 피카소에서 그레이스힐 ‘내려놓음’으로 싸이월드 음원차트에서 8위간 1위를 달성했던 것으로 알려진 진보라가 무대를 장식한다. 마지막 오후 8시 무브홀에서의 공연은 ‘잇쉬가 잇샤에게’ 등으로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김복유 밴드가 맡는다.

이외 플리마켓에서는 웹툰 ‘God Blossom’의 이루니, ‘애리스도자기공예’의 장애리, ‘틔움’의 권하린, ‘양말숲’의 유수림, ‘전통매듭 바닐라노트’의 강지원, ‘글리하우스’의 이가희, ‘목공방 주인’ 박준형, ‘갓 블라썸’의 이루니, ‘보구미’의 정해성, 캘리그라피 한성욱 등이 함께 한다.

수상한거리페스티벌 시즌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