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규탄집회
▲국가인권위원회원회 규탄집회 현장. ⓒ김신의 기자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과 전국 348개 대학교 3,239명이 참여하고 있는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이하 동반교연)이 23일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박성제 변호사는 모두발언에서 “인권위가 주장하는 성적지향, 차별금지법의 폐해는 이미 해외의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우리 몸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정신을 해치고 가치관의 혼란을 불러 일으킨다”고 했다.

또한 최근 인권위가 숭실대에 한 권고에 대해 “인권위는 신사참배를 거부하다 폐교할 정도로 독실한 기독교 대학인 숭실대에 세례 증명서를 요구하는 등의 인사규정과 정관을 수정하라 했는데,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 교육의 자유뿐 아니라 학사 운영의 자유, 교원 임용의 자유, 학칙 제정의 자유가 있다. 기독교 정신을 가지고 교사를 임용하는 것은 사학의 자율성임을 분명히 한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국가인권위원회는 이 모든 일을 무시하고 기독교 사립 대학의 존재 가치를 무너뜨리고자 끊임없이 자신들의 요구를 강요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모든 언론 기관을 동원해 숭실대가 비인권적인 단체인 것처럼 매도하고 조장하면서 다른 기독교 사학에도 압박을 가했다”며 “그로 인해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에 굴복한 대학들도 있다. 대한민국 정부, 국가인권위원회가 뭐라고 하든 기독교 정신을 잃지 않길 간절히 호소한다. 인권위는 기독교 정신으로 가르칠 권리를 빼앗을 권리가 없다”고 했다.

조영길 박성제 변호사
▲(왼쪽부터) 조영길 변호사와 박성제 변호사 ⓒ김신의 기자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는 “전 세계에서 인권이라는 이름을 내세우니 동성애를 옹호하는 법을 제정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착각하고 막지 못했다. 그 대표적인 것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라며 “이 법은 동성애에 대한 차별을 막는데 힘쓴 것이 아니라, 신앙적이고 양심적이고 학문적인 이유로 반대하는 사람과 언론, 단체를 차별주의자로 몰아 처벌하는 데 악용 돼왔다”고 했다.

이어 “특정한 사람을 공격하지도 않았는데, 몰아서 처벌하고 양심적인 신앙인들을 탄압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것이 이 차별금지법”이라며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차별금지법이 막히자 판결로 시도하려 하고, 각종 지자체의 조례를 통해서 차별금지법 조항을 확산시키고 있다. 자유를 보장하라고 외치지 않으면 자유를 박탈하는 차별금지법이 우리나라에도 시행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조 변호사는 “헌법은 양심, 신앙에 의해 동성애를 반대할 수 있고, 그 유해성에 대해 객관적 진실을 있는 그대로 알릴 학문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고 했다.

또 “인권위로 인해 이미 공공기관, 교육계에서는 동성애의 실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없다.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에이즈가 감소하는 반면 우리나라의 미래 세대에게선 에이즈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를 위해 양심의 자유, 신앙의 자유, 학문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파괴하는 위헌적인 인권위법의 ‘성적 지향’을 삭제해야 한다”고 했다.

백승제 변호사
▲백승재 행동하는자유시민 사무총장이 모두 발언하고 있다. ⓒ김신의 기자
백승재 사무총장(행동하는자유시민)은 “저는 몇 달 전만해도 우리 나라를 걱정만 하고 침묵하던 다수의 국민 중의 한 사람이었다. 그런데 변호사로서 누군가의 변호를 맡았다는 이유로 회사가 탄압을 받고 해고당하는 처참한 현실을 겪었다. 세월호처럼 침몰해 가는 대한민국 상황에 가만히 있어선 안된다는 걸 깨달았다”며 “인권위는 차별과 혐오라는 프레임을 씌워 생각과 말, 양심과 종교, 학문의 자유를 탄압하고 막고 있다”고 했다.

이밖에 이건호 대한민국지키기 불교도총연합회 대표, 이현영 국민을위한대안 대표, 교사, 학부모 등이 발언했다.

이후 동반연과 동반교연은 성명서를 통해 “인권위의 배경에는 윤리와 도덕을 파괴하는 성평등 사상이 있다. 셩평등은 사람이 생물학적 남자와 여자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50개 이상의 성이 있고, 사람이 이 중에서 자신의 성을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인권위의 주장은 현행 헌법과 법률을 위반하고, 윤리와 도덕을 파괴한다”며 “동성애를 합법화 하고 윤리와 도덕에 의해 동성애를 반대하는 사람을 형사 처벌하려는 차별금지법 도입 시도, 인권조례 등 동성애 독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