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희
▲예장 합동 이승희 총회장. ⓒ크리스천투데이 DB

예장 합동 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최근 총신대학교 법인이사회가 새 총장으로 선출한 이재서 교수에게 "오랜 내분으로 흩어진 구성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일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회장은 최근 교단지 '기독신문'에 실은 '이제부터 총신을 진정으로 가슴에 품어야 할 때입니다'라는 글에서 "총신대를 학문의 전당, 실력과 영성을 겸비한 우수한 목회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세워달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공명정대한 학교운영으로 조속히 학교를 안정화시키고, 무너진 학교의 영성을 회복시켜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이 일을 위해 교단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총회장은 또 "전 교단적으로 힘을 모아도 힘이 모자랄 정도로 총신대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이 모든 것이 선지학교이자 학문의 전당인 총신대가 정치적 대립과 이로 인한 갈등에 휩싸여 초래된 결과"라고 했다.

그는 "이제 우리는 새로운 총장님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출발점에 서 있다"며 "총장 선출로 총신대의 모든 문제가 종식되는 것은 아니다. 아직도 임시(관선)이사 체제 하에 있고, 산적한 문제가 많다. 학교의 안정과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는 것은 다름 아닌 교단과 학교 구성원들의 몫"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