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배우 김정화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기독교 영화제 서울국제사랑영화제(이하 SIAFF)가 배우 김정화를 11대 홍보대사로 전격 확정했다.

SIAFF는 지난 2003년 출범한 이래 공식 초청으로 구성된 비경쟁 국제영화제로 매년 봄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SIAFF는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선을 비전으로 삼고 사랑의 가치를 영화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모두의 영화 축제다.

특히, 국내 유일의 기독교 영화제로 기독교인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 보편적인 인류애로써 사랑을 구현하고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미션’을 주제로 이와 관련된 다양한 장르의 작품과 프로그램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배우 김정화는 2000년 가수 이승환의 ‘그대가 그대를’ 뮤직비디오로 데뷔 후 인기 시트콤 ‘뉴논스톱’과 영화 ‘그녀를 모르면 간첩’ ‘조선명탐장: 흡혈괴마의 비밀’ ‘여중생 A’, 뮤지컬 ‘그날들’을 비롯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CCM가수 유은성과 결혼한 김정화는 기독교 간증 프로그램 ‘새롭게 하소서’ MC, SBS ‘싱글화이프’ 등 예능프로그램으로 활약하며 보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고, 기아대책 홍보대사, 과학기술부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 등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한편 제16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오는 5월 7일부터 12일까지 총 6일간 서울 필름포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