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랑도서관
▲커피랑도서관 내부 사진.
<성경 통독반>, <북튜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도서관형 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에 참가한다.

본 행사는 월드전람이 주관하며 창업을 앞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 트렌드와 각 분야의 다양한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장수 대규모 박람회다. 참관 대상은 명예퇴직예정자, 퇴직자, 청년창업자, 주부, 프랜차이즈 본사 등 총 3만여 명의 명의 참관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커피랑도서관은 핸드드립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형태로 현재 전국에 80여 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올해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에 커피랑도서관이 프랜차이즈 창업 부문으로 참가했다.

한편 지난해 오픈한 커피랑도서관은 본사인 가락센터점을 중심으로 <성경통독반>, <목수특성화 과정>, <독서 마라톤> 등 다양한 문화 커리큘럼 선보이면서 스터디카페라는 명분을 넘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을 비전 삼고 있다.

커피랑도서관 관계자는 “커피랑도서관은 스터디 카페로서 쉼이 있는 공간인 동시에 고객들에게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라며, 올해 1월부터 순차적으로 문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