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성누가회가 작년에 진행한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건너와서 도우라’ ⓒ성누가회 제공
성누가회 제2기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건너와서 도우라’를 앞두고 만반의 준비가 한창이다.

성누가회 관계자는 “2기 힐링핸즈 프로그램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문의를 하시는데, 크신 역사를 이루실 하나님을 기대하게 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힐링핸즈는 예수님의 3대 사역(마4:23)인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고, 치유하는 사역에 초점을 맞추어 5가지 부서(선교팀, 교육팀, 진료팀, 영상팀, 총괄팀)로 나누어 준비되고 있으며, 현지 선교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의약품 반입, 정부와의 MOU체결, 예산집행, 성경공부 및 기도모임 등도 준비 중이다. 

한편, 2기 힐링핸즈는 4월 초까지 면접을 마친 후, 최종합격자들과 단기의료선교 전까지 약 4개월 동안 힐링핸즈 예비학교를 진행한다. 힐링핸즈 예비학교에서는 총 8회에 걸쳐 세계선교의 역사 및 의료선교의 현황, 필리핀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교육과 사영리를 기초로 한 성경강의가 이루어진다.

관계자는 “힐링핸즈를 준비하는 과정 가운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을 믿으며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따라 귀한 열매가 남아지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소감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