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bible 기도문
▲ⓒpixabay
'어웨이크닝'의 저자인 매트 브라운 작가가 'Think Eternity'라는 웹사이트에 '삶의 동기 부여를 높이는 9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하나님과 연결하라.

모든 삶에서 가장 큰 동기 부여 원천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와 동행하기 시작할 때 온다. 바울은 "내 안에서 그렇게 강력하게 역사하는 그리스도의 힘"에 관해 말했다. 당신이 그 분과 연결될 때 당신의 믿음 안에서 삶과 목적에 대해 새로운 동기를 얻게 된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주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리스도와 매일 같이 밀접하게 동행하고 하나님과 연결되고자 한다. 

우리는 '하나님과 연결'하고 성경을 읽고, 죄에서 돌이켜 성경에 순종하고, 기도와 예배와 하나님의 면전에서 그리고 우리 지역 교회의 공동체를 통해 시간을 보낸다.

매일 하나님과 동행하십시오. 절대 마르지 않는 않는 전원에 연결하라.

2. 몇 가지를 끝내라.

히브리서 12장 1절은 이렇게 말한다.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우리를 느려지게 하는 모든 무게"와 "죄"를 버리라. 당신의 삶에는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가 있다. 이것은 영적인 무게를 말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원리는 모든 삶에 적용된다. 

당신은 모든 것을 할 수 없다. 당신은 인생의 시간과 에너지가 제한되어 있다.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소모하는 프로젝트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가? 어쩌면 몇 가지 일을 그만 두어야 할 때가 있다. 그래서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 관계를 포함하여, 당신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에 에너지를 사용하라. 

3. 당신의 한계를 인정하라.

지난 몇 달간 동기 부여에 어려움을 겪어 왔기 때문에 이 글을 쓰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하지만 괜찮다. 우리는 많은 것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계절을 인식하고 삶의 한계를 받아들인다면 좋을 것이다. 

4. 여유를 두고 올바른 일에 집중하라. 

당신에게는 한계가 있고 모든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여유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일 일정을 지속적으로 재평가하라.

일일 일정에 여유를 두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라. 공간 또는 여백은 호흡할 수 있는 여력을 제공한다..
삶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 우리는 "예"라고 하는 모든 것, 합법적으로 성취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우리가 매일 에너지의 대부분을 소비 할 필요가 있는 곳에서 선택적이어야 한다.

에너지는 무한하지 않다. 우리 모두는 제한된 공급품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주된 목적과 목표에 집중해야 하며, 모든 것을 다 한번에 할 수는 없다. 우리는 역량에 대해 현실적이어야 하며 실제로 할 수 있는 부분이 필요하다.

우리는 더 많은 초대에 "아니오"라고 말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중요한 것들에 "예"라고 말할 수 있다.

5. 먹는 음식은 기분과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준다.

우리의 건강과 영양은 인생의 동기 부여 수준에 필수적이다.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에게 영향을 준다. 우리는 영양의 기초를 이해하고 정크 푸드, 설탕,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고 영양가가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올바르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고 즐기기 위해 훈련하면 인생에서의 우리의 에너지를 크게 도울 것이다.

6. 내일 일은 내일 걱정하라. 

자연스럽게 우리 모두 속에 구축되는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성서의 위대한 원칙 중 하나는 마태복음에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라는 예수의 말씀이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은 당신의 힘을 오늘에 집중시키는 것이다. 새로운 에너지는 밤에 잠을 잔 후 내일의 도전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미래를 계획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앞에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에너지를 낭비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한 번에 염려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미래에 대해 얼마나 걱정하고 있는가? 한 번에 매일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동기 부여를 느낄 때까지 이 말씀에 유의하라.

7. 당신은 누구와 함께 달리고 있는가?

제 인생의 가장 큰 동기 중 하나는 제 아내, 미셸과 이야기하거나 전국의 좋은 사역을 통해 인생을 보내는 것이다. 하나님이 내 인생에서 두셨던 친구들과 'Think Eternity'를 계속 구축해 온 팀을 통해 큰 축복을 받았다. 

당신의 삶에 있는 친구들이 당신을 하나님과 그분의 목적에 대해 동기를 부여하는가? 아니면 그들의 불평, 부정 또는 태도에 독성이 있는가?

성서와 함께 동행하는 사람은 현명하게 성장할 것이다. 올바른 삶의 태도와 목표에 대한 격려가 될만한 사람들과 우정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8. 새로운 것을 읽으라.

독서가 항상 활력을 불어 넣는다. 나는 새로운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

새로운 영감, 에너지 또는 아이디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새로운 책을 보며 잠시 시간을 할애하는 것도 좋다. 영감은 우리가 최소한 그것을 기대할 때,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찾지 않을 때 종종 찾아온다.

9.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라. 

성서는 "안식일"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여전히 명백한 이점이 있다. 시간을 내어 휴가를 계획하거나 주말을 계획하는 것은 어떤가? 당신의 삶을 최대한으로 살아갈 새로운 동기 부여로 당신을 새롭게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을 기분 전환시키는 것에 대해, 당신이 즐기는 것, 아주 재미있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찾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