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bible 기도문
▲ⓒpexels
서던이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전도와 선교학 교수로 재직 중인 척 로리스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교회 리더가 교육을 계속 받아야 하는 13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그리스도인의 삶은 성장에 관한 것이다. 

언제나,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그의 아들의 형상에 맞추는 과정에 있어야 한다(롬 8:29). 우리가 이미 다 이루었다. 혹은 더 이상의 훈련이 필요없다고 자어할 때 우리의 기독교적 책임을 무시하는 것과 같다.

2. 배우려는 의지는 겸손의 표시다. 

학생이 되어 다시 과제를 수행하고 수행하고 다른 사람들이 평가할 수 있는 개방성은 모든 지도자가 보여 주어야 하는 겸손의 표시다. 

3. 우리는 항상 신학적인 문제에 직면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에 대해 도전해온다. 하나님께 가는 길은 오직 하나뿐이라는 견해가 공격 받고 있다. 지속적인 교육은 이러한 유형의 중요한 문제에 보다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우리는 새로운 윤리적 및 도덕적 문제에 계속 직면한다. 

35년 전에 사역을 시작했을 때, 동성 결혼을 확증하는 문화를 상상할 수 없었다. 인터넷 포르노는 선택조차 되지 않았다. 더 많은 교육은 우리가 이 변화하는 문화에서 사역하도록 준비시켜 준다.

5. 우리가 인도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자주 배우고 있다. 

적어도 북미 지역에서는 많은 교회들이 필요하지는 않더라도 계속 교육을 받는 전문가들을 포함하고 있는다. 

6. 원격 교육 옵션을 통해 우리는 사역을 떠나지 않고도 교육을 계속할 수 있다. 

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캠퍼스로 이동해야 하는 시대는 끝났다. 오늘날 인터넷은 중요한 사역을 그만두지 않고도 박사 과정을 포함하여 계속되는 교육을 받을 수있는 전례없는 기회를 제공한다. 

7. 동료 그룹 내에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교육 프로그램들이 리더십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춘 소그룹, 피어 투 피어 학습을 포함한다. 

8. 우리는 종종 지도력을 경험한 후에 더 잘 배운다. 

리더십 경험을 통해 개념과 프로그램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하는 학생들은 최고의 학생들이다. 이들은 사역을 통해 계속 교육을 선택하는 사람들이다.

9. 학습의 원칙은 중요하다. 

솔직히 말해서 지도자도 게으를 수 있다. 우리는 전적으로 오늘날의 문제에 직면하기 위해 어제의 학습에 의존한다. 우리는 우리가 읽는 것보다 읽어온 것에 대해 더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지속적인 교육은 우리로 하여금 훈련으로 돌아가게 한다. 

10. 우리는 기회와 접근성이라는 축복을 받았다.

북미 지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우리가 더 이상의 훈련을 받지 않을 것인가를 생각해야 할만큼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11. 계속 교육은 우리의 신앙을 확장시킨다. 

추가 교육을 받는데 있어 장애물은 현실이다. 우리는 시간과 재정이 거의 없다. 너무 많은 다른 책임 때문에 실패할 위험이 크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기를 기대하시는 일을 하도록 하나님을 신뢰해야한다.

12.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미 독서를 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이미 독서 혹은 학습 중인 사람이라면, 같은 종류의 일을 위해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은 어떠한가? 

13. 교회는 지도자들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이 있다. 

그래서 저는 교회가 지도자들의 차후 교육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사역을 더 잘하기 위해 서로를 준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교회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교육에 대한 귀하의 생각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