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er
▲ⓒPixabay
최근 마가렛 페인버그 작가는 '처치리더스닷컴'에 '이번 주 기도생활을 시작하는 5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기록해 둔다.

기도를 큰 소리로 또는 마음 속으로 말하기보다는 이번 주에는 매일 서면으로 기록해보라. 노트나 일기장에 하나님께 감사하거나 간구하거나 찬양하는 말을 적어보라. 성경의 뒷 부분에 있는 빈 페이지에 기록을 시작할 수도 있다. 

2. 사진을 모은다.

기도하기 위해 상기시켜야 할 것들, 아이디어 및 사람들의 그림 모음을 시작하라. 휴대 전화, 스크랩북 또는 냉장고에서 사진을 볼 때마다 축복하고 기도하라.

3. 암기하고 묵상하라.

성서에서 주님의 기도(마태복음 6 : 9-13) 또는 시편 23편을 선택하고 이번 주에 매일 5 분간 기도하라. 기도 할 때 마음과 생각을 집중하도록 기도하라. 당신이 하나님께 말할 때 각 단어에 집중하라.

4. 세 가지만 사용하라.

이번 주에는 매일 기도 길이를 제한하라. 장황한 기도 대신에 기도를 세 단어로 제한하는 것을 고려하라. 기도를 간소화하라. 기도를 가장 단순한 형식으로 간소화할 때 당신이 정말로 하나님께 무엇을 말하고 얼마나 신뢰하는지 생각할 수 있다.

5. 예수님의 기도를 공부하라.

기도 생활이 활발하든지 그렇지 않든, 예수님의 기도를 생각하고 반영하길 바란다. 예수님의 말씀은 피곤한 마음 속에 생명을 불어 넣고 기도 생활을 다시 한번 불태우게 하는 무언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