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파키스탄
▲월드비전 현지 직원이 물과 우유 등이 들어있는 식량팩을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월드비전 제공

[크리스천투데이=강혜진 기자] 파키스탄 정부가 기독교 구제단체인 월드비전, 가톨릭구호서비스(Catholic Relief Service)를 비롯한 16개 해외 NGO 단체들을 추방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키스탄 정부의 고위급 관리자는 이들이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데 관여했다고 주장하며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대부분 미국과 유럽 등에 본부를 둔 이 단체들은 재등록을 거부한 정부의 결정에 항소했으나 결국 기각되자 남아시아에서 활동을 중단했다.

파키스탄 인권담당자인 쉬린 마자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 단체들은 잘못된 정보를 퍼뜨렸기 때문에 재등록이 거부되었다. 이들은 자신들이 언급한대로 일하지 않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지난 2017년 12월에도 파키스탄 정부는 보안 문제로 20여개 구호단체들의 활동을 중단시킨 바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제공된 성명에 따르면, 월드비전은 현재 파키스탄에 31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으며, 캐나다 정부 등 2곳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산모와 신생아, 아동 건강을 돕는 일을 해왔다.

지난 2005년부터 파키스탄에서 사역해 온 월드비전은 지난 2년 간 공식적인 재등록 절차를 위해 노력했으나 결국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월드비전은 성명을 통해 “우리의 활동 중단이 그동안 일해왔던 취약한 공동체에 미칠 영향이 우려된다. 그러나 우리는 정부의 이같은 결정을 존중한다. 향후 정부가 밝힐 새로운 법적 테두리 안에서 다시 사역을 재개할 수 있을지에 관해 논의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