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 감사 pixabay
▲ⓒpixabay
최근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의 대표인 톰 레이너 박사가 '처치리더스닷컴'에 '올해 감사를 표현하며 보내는 10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추수감사절에 우리는 가족과 함께 모여 식사를 하고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몇분이 걸렸다. 그 다음 우리는 대화하고 식사하고 축구를 보거나 낮잠을 자거나 다시 식사를 한다. 

우리는 감사해야 할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감사의 표현을 자주 제한하는 것 같다. 사도 바울이 "모든 것을 감사하라"(살전 5:18)라고 말했기 때문에 감사를 실천해야 한다. 

1. 감사 손편지를 작성하라. 

솔직히 이 일의 중요성을 알게 된 것은 제 아내였다. 이메일은 받아들일 만하지만 개인적으로 손으로 쓰는 편지는 '감사합니다'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다.  시간을 내어 무언가를 쓰라. 그것은 시간 낭비가 되지 않는다. 

2. 매월 감사의 뜻을 전하는 안부전화를 해라.당신의 인생에서 누군가는 당신으로부터 '감사합니다'라

는 인사을 받을 가치가 있다. 전자 메일이 오늘날 감사의 표현이 될 수도 있지만 하나님은 우리에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주셨다. 매월마다 감사의 전화가 많이 필요한 사람을 찾으라. 전화를 사용하고 대화를 나눈다. 이메일을 쓰는 것보다 전화를 거는 시간이 적게 걸릴 수도 있다.

3. 또다른 '추수감사절'로 배우자를 놀라게 하라. 

모두가 11월에 추수감사절을 축하하기를 기대한다. 연중 다른 날(결혼기념일이나 배우자의 생일이 아닌)을 선택하고 배우자의 사랑과 지지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또다른 '추수감사절'을 준비하라.

4. 자녀에게 감사 편지를 쓴다. 

나이에 따라 이 편지에 대해 다르게 반응 할 수도 있다. 어린 아이들은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에게 편지를 준다면 기뻐할 것이다. 십대들은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적어도 공개적으로), 개인적으로 소중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평생 동안 남을 것을 제공하라.

5. 일주일에 한번 감사 기도를 하는 날로 보내라. 

하루를 선택하고 하루 종일 감사기도만 하라. 이런 식으로 시작하라. "주님, 이 새로운 날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오늘 생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 종일 모든 것에 하나님께 감사하라. 감사할 이유가 마르지 않을 것이라 약속한다.

6. 긍정적인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감사 카드를 보내라. 

부모님, 선생님, 스카우트 리더, 목사, 소그룹 리더, 스승, 상담사, 상사, 이웃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다. 한 달에 한 장의 카드를 보내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라. 그것을 계획하라. 그것을 적어라. 그리고 보내라. 간단한 카드로 다른 사람을 축복하라.

7.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나누라. 

그것은 하기 쉽고 값비싸지 않다. 사장님의 승인을 받으라. 간식을 몇 차례 주문하고 동료와 20분의 예기치 않은 휴식을 취하라. 당신의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을 내어 그들의 날을 만들어 주어라.

8.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사역에 참여하라. 

크리스천들은 휴일 동안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도 하지만, 일년 내내 계속해야 한다. 가족이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역을 찾으라. 많은 사람들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누리고 있는 축복을 누리지 못하고 있음을 자녀들이 이해하도록 돕는다. 그들에게 집, 식사, 깨끗한 옷에 감사 드리며 감사함을 표현하는 길을 인도하라.

9. 감사 일지를 시작하라. 

나는 전형적으로 일기를 쓰지는 않지만 이런 종류의 일지 쓰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작은 일지를 편리하게 보관하고 하루 종일 감사하는 일을 적어 두라. 하나님의기도에 응답하거나 예기치 못한 방식으로 움직이는 것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라. 하나님이 홀로 영광을 얻을 수 있도록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누군가와 감사의 말을 나누라.

10.주의 만찬을 정기적으로 가지라. 

귀하의 교회는 이미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그분이 다시 오실 때까지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진정한 반영으로 이 시간을 사용하라. 이 교회 의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갖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