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캄
▲지난 제38회 목사안수식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39회 목사고시 청원서 접수가 시작됐다.

카이캄은 지난 12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2019년 1월 25일까지 카이캄에서 목사안수를 받고 사역을 시작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의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원 M.Div(목회학) 졸업자로서 2년 이상의 사역경력을 입증할 수 있는 자다. 개척 경력만 있는 경우에는 개척 2년 이후부터 지원이 가능하며, 이를 증명할 창립예배 순서지나 통장 거래내역 등을 제출해야 한다. 단, 개척과 동시에 카이캄 가입교회인 경우는 예외로 한다.

부교역자 경력인 경우에는 전임사역과 파트사역 모두 인정하지만 한 교회에서 1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교 4년의 신학과정을 졸업하고 정규 신학대학원의 Th.M 졸업 혹은 M.Div 과정(M.Div. Eq)을 졸업한 이도 응시할 수 있다. 이 경우 3년 이상의 교회 전임사역 경력 혹은 3년 이상의 해외파송 선교사 경력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파송확인서나 선교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정규 신학대학원 일반신학석사학위에 준하는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교회 목회 선교사역에 현저한 공적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도 사전심사에 의해 응시자격을 받을 수 있다. 이 또한 목회경력 또는 해외 파송선교사 경력 등을 인정받아야 한다.

약 두 달 간의 서류접수 기간 이후에는 2월 11일 목사고시 필기시험과 함께 인성심리검사(MMPI/MCMI)가 진행되며, 2월 18일에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된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이들은 3월 11일 면접에 응시하게 되며, 3월 18일 합격자(안수대상자)가 최종 확정된다.

이후 3월 20일까지 종전 보류자 안수신청 및 안수보류 신청이 마감되고, 4월 15~17일 목사안수자 연수교육(필수연수교육)을 거쳐 4월 22일 제39회 목사안수식에서 안수를 받게 된다.

카이캄 제39회 목사고시 청원서는 홈페이지(www.kaicam.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pastor@kaicam.org)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유선전화(02-3673-1329)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