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어벤져스3:인피니티워, 유튜브’로 보는 한국교회 과제

김신의 기자 입력 : 2018.11.10 19:43

문화선교연구원, 2018 대중문화 키워드로 문화포럼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이 오는 20일 저녁 7시 30분 필름포럼 카페에서 ‘2018 대중문화 키워드로 살펴보는 대중의 열망과 한국교회의 과제’를 주제로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선교연구원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대중문화 키워드로 ‘BTS(방탄소년단),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유튜브’ 세 가지를 꼽았다”며 “왜 오늘날의 청소년들, 청년들은 위의 주제에 그토록 열광하고 있을까. 위 세가지의 대중문화현상이 지금 사회에 주는 의미와 영향을 함께 분석하고 그들이 가진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자련을 마련했다. 비단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세 가지 문화적 현상이 한국교회에 전해주는 의미와 방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럼에서는 문화선교연구원 백광훈 원장의 ‘방탄소년단(BTS) 열풍을 통해 돌아본 한국교회’, 필름포럼 성현 대표의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 마블: 환영(歡迎)과 환영(幻影)사이’, 소망교회 조성실 목사의 ‘유튜브의 중심에서 복음을 외치다’를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문화선교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참가비를 내면 된다. 자료집이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선교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욕설 및 비방 등의 댓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