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이 오는 20일 저녁 7시 30분 필름포럼 카페에서 ‘2018 대중문화 키워드로 살펴보는 대중의 열망과 한국교회의 과제’를 주제로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선교연구원은 “올 한해를 돌아보며 대중문화 키워드로 ‘BTS(방탄소년단),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유튜브’ 세 가지를 꼽았다”며 “왜 오늘날의 청소년들, 청년들은 위의 주제에 그토록 열광하고 있을까. 위 세가지의 대중문화현상이 지금 사회에 주는 의미와 영향을 함께 분석하고 그들이 가진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자련을 마련했다. 비단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세 가지 문화적 현상이 한국교회에 전해주는 의미와 방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럼에서는 문화선교연구원 백광훈 원장의 ‘방탄소년단(BTS) 열풍을 통해 돌아본 한국교회’, 필름포럼 성현 대표의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 마블: 환영(歡迎)과 환영(幻影)사이’, 소망교회 조성실 목사의 ‘유튜브의 중심에서 복음을 외치다’를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문화선교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참가비를 내면 된다. 자료집이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선교연구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