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농도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

오늘 오후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는 나쁨을 보이겠다. 경상도와 제주도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단계이며 중부지방과 전라도의 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가 되겠다.

내일 토요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모레 일요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전라도, 경상남도,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해상으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시에는 실외활동을 되도록 피하고 창문을 닫고 실내에서 생활할 것을 추천한다. 외출 시에는 KF80, KF94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착용 후 호흡곤란,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마스크를 즉각 벗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 강원영서는 낮까지 비가 내리겠다. 충청도와 남부내륙은 낮까지 빗방울을 보이겠다. 내일 토요일은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새벽에 구름이 많고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모레 일요일은 전국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라도 경남 제주도 오후부터 차차 흐려졌다.

서울,인천,경기 지방은 내일 새벽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모레 일요일에는 구름이 많겠다.

한편, 오늘 전국 오후 기온은 서울16도, 수원16도, 강릉17도, 청주16도, 대전16도, 대구 17도, 부산 18도, 울산18도, 광주17도 날씨를 보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