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프론티어
▲월드미션프론티어 창립 24주년 기념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월드미션프론티어(대표 김평육 선교사) 창립 24주년 감사예배 및 박성연 선교사 파송식이 3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월드미션프론티어는 아프리카 르완다와 콩고, 우간다, 탄자니아에 10개 선교센터를 두고 사역하고 있는 아프리카 전문 선교단체다. 지난 1994년 미주지역에서 발행되던 크리스찬라이프의 발행인인 김평육 선교사가 르완다 전쟁 현장을 취재한 뒤 현지에서 고아원 사역을 펼친 것이 그 출발점이다.  

아프리카 현지인들로 구성된 Amani Choir의 찬양 후 드린 예배는 이재오 관장(평택 합정종합복지관 관장)의 대표기도, 오규훈 총장(영남신대)의 설교, 김평육 선교사의 선교보고, 김상호 목사(남서울우리교회 협동)의 축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규훈 총장은 '노마드의 마음'(느헤미야 1:1~11)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오 총장은 "하늘의 기쁨을 소망하는 선교사의 마음을 가진 사람은 이미 성공한 인생"이라며 "지난 24년 동안 월드미션프론티어가 바로 그런 마음을 가지고 헌신해 왔다. 선교의 길이란 매우 힘들고 어렵지만 주님께서 그 길에 함께 하실 것"이라고 전했다.

예배 후에는 아프리카 르완다로 떠날 박성연 선교사의 파송식이 이어졌다. 심창근 목사(노량진안디옥교회 담임)의 권면 후 월드미션프론티어의 후원이사장인 이형규 장로가 박 선교사에게 파송장을 수여했다. 박 선교사는 이화여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합동신학대학원(M.Div.)과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교 대학원(Th.M.)에서 학위를 받았다.

월드미션프론티어
▲월드미션프론티어 후원이사장 이형규 장로(왼쪽)가 박성연 선교사에게 파송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한편, 내년 창립 25주년을 맞는 월드미션프론티어는 △아프리카 선교사 훈련원 개원 △르완다 고등학교 학생 찬양팀 한·미 순회공연 △르완다 전쟁 25주기 사진 전시회 △아프리카 단기 선교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