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협약식에서 ㈜필룩스 안원환 대표이사(왼쪽)와 성결대학교 윤동철 총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성결대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가 지난 25일 성결대 대학본부 재림관 8층 총장실에서 ㈜필룩스(대표이사 안원환)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결대는 "이번 협약은 성결대 바이오헬스케어시스템 전공과 주식회사 필룩스가 산학 협업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공동으로 인식해 체결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성결대 재학생들의 직업의식 함양과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연구 협업에 관한 제반 사항 및 연구소 설립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사용 △장학금, 취업 및 인력공급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장학금 제공 △공동기술 및 지식재산권 개발과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필룩스의 주력 사업은 조명제품과 전자 부품을 만드는 일이지만, 올해부터 바이오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성결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를 발전시키는데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결대 윤동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기술을 ㈜필룩스와 함께 연구하며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