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동료 전도
▲ⓒpixabay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에 위치한 하일랜드 교회에 재직하는 제레미 로버츠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당신의 직장 동료를 전도하기 위한 5단계'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비난을 넘어서라.

이것은 당신이 사용하는 언어가 하나님의 사람의 언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주와 험담을 피하라. 친절하고 따뜻하게 말하라.

당신이 출장을 다닐 때 호텔 바에 가지 않고 술에 취하지 않고 경건하지 않은 활동을 하지 않는다. 정직하게 행동한다.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사는 경우 사람들은 알아 차릴 것이다.

2. 그들과 점심을 함께 먹는다.

주님께 인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점심식사를 같이 하고 싶은지 가볍게 물어보라. 그들이 당신과 같은 성별인 경우에 일일로 식사를 같이 하는 것이 좋다. 식사 비용을 지불하고 식당에 앉아있는 경우 팁을 둔다.

당신이 그들과 점심을 먹을 때 많은 자유로운 질문을 하고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 그들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라.

3. 집에 초대해 식사를 함께 하라.

집으로 초대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살고 있는 장소를 공개하는 것이다. 멋진 식사를 준비 할 필요가 없다. 요점은 그들이 무장해제하고 당신과 당신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있는 가정에서 그들과 어울리는 것이다.

동료와의 관계를 깊게 하라. 그들에게 당신의 관심을 사업 거래를 넘어 보여주라. 단순히 업무와 관련된 것이 아닌 대화를 시도하라. 취미로 즐기는 것에 대해 물어보라.

4. 다시 그들과 어울리고 대화에서 영적인 것을 불러 일으킨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동료와 약간의 교감을 형성했다. 그 관계를 계발하는 것을 계속하라.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영적인 것을 대화 주제로 삼을 시간에 관한 지혜와 분별력을 주시도록기도하라.

대화를 하나님께로 전환하기 위해 묻는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은 다음과 같다.

-당신은 교회에 다니고 있는가?

-당신이 자라 난 곳에서 가장 흔한 종교는 무엇인가?

5. 복음에 대한 분명한 소개로 그리스도에게로 초청하거나 복음을 나눌 교회가 있는 곳으로 초대하라. 

성령님께 담대함과 지혜, 말의 명확성을 주시라고 구하면서 동료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해 열려 있고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기를 간구하라.

복음을 알리는 교회 행사에 그들을 초청한다면 복음이 분명하게 선포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 그들이 참석한 후에, 그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그것에 관해 그들과 후속 조치를 취하라.

이제는 그리스도를 인도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그들에게 "지금 당신의 구세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싶습니까?"라고 물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