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er
▲ⓒpixabay
남침례 신대원 영성신학 돈 휘트니 교수가 '온페이스'(Onfaith) 블로그에 '시편으로 기도하기'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당신은 좀 더 성서적으로 충실한 기도를 많이 할 수 있다. 

성경은 당신의 기도를 인도하여 하나님의 마음과 가슴에서 나온 말씀으로 하나님과 대화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더 많이 기도 할 것임을 의미한다 .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 할 때 보다 하나님의 뜻을 위해 기도하고 있음을 확신 할 수 있는가?

2. 당신은 기도에서 오래되거나 똑같은 주제를 말하는 지루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것이 일어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시편이 당신이 평소 기도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것들에 관해 기도 할 것을 촉구하는 것이다. 기도 목록에 올릴 생각이 전혀없는 사람과 상황에 대해 기도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또 다른 방법은 비록 당신이 계속해서 같은 일(가족, 교회, 직업 등)에 관해 계속해서기도 하더라도, 당신은 그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기도 할 것이다. "주님, 제발 내 가족을 축복해주십시오"라고 말하면서, 본문은 예를 들어 시편 3 : 3을 통해 기도하는 경우, "주님, 오늘 제 가족 주위에 방패가 되어주십시오"와 같이 기도하도록 인도 할 것이다.

3. 하나님 중심의 기도를 더 많이 할 것이다. 

시편과 같은 하나님 중심의 가이드를 사용하여 기도 할 때, 당신은 덜 이기적으로기도하고 하나님의 방법, 의지 및 속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기도는 점점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하기를 바라는가보다 하나님과 그의 왕국의 관심사에 대한 것이 늘어날 것이다.

4.기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매일 기도에서 똑같은 오래된 것을 말할 때 마음이 집중하기가 어렵다. 당신은 자신이나 하나님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자동으로 반복적으로 기도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성경을 읽고 기도 할 때 , 당신의 마음을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생각이 산만해질 때 다음 구절로 돌아갈 수있다.

5.기도는 실제 사람과의 실제 대화처럼 느껴진다. 

그것은 어떤 기도가 되어야 하는가? 기도 는 하나님과 인격자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지시로서의 독백이 아니다. 그러나 여하튼,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주님과 만날 때 그는 침묵을 지키고 모든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편으로 기도 할 때,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독백은 하나님과의 대화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