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도전과 어려움, 하지만 그것이 오히려 하나님의 은혜”

김신의 기자 입력 : 2018.10.11 17:24

히즈쇼 '고마워 당신 덕분이야' 이벤트

히즈쇼 사람들
▲히즈쇼 백종호 대표, 사업팀장 이병목 목사, 유시윤 연구원, 김다은 연구원, 연구원 전인철 목사, 교육개발팀장 조미래 목사, 조경진 연구원, 이수정 연구원, 박예인 디자이너, 연출자 강민욱 감독, 휘타 음악감독, 구자민 형제. ⓒ히즈쇼 섬기는 사람들

 “회심 이후 보는 성경은 놀라움과 재미의 연속이었습니다. 알고 있던 이야기들인데 그 이야기들은 전혀 다른 의미로 삶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아직 세계관이 형성되기 전의 아이들에게 성경이야기를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다면…” 히즈쇼 소개 中

히즈쇼가 지난 8년간 주일학교 프로그램의 완간을 기념하며 아이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히즈쇼는 하나님(His) 스토리(Show)가 아이들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우리 아이들이 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을 꿈꾸며 기독교 애니메이션과 콘텐츠 등 2011년부터 어린이 사역을 시작했다. 아무것도 없이 시작한 히즈쇼의 사역자, 크리스천 청년들은 어느덧 자녀를 둔 부모가 되었다.

이에 히즈쇼 측은 “재정 후원 없어 오직 퀄리티만으로 아이들과 교회를 만나야 하기에 밤을 새워 가며 제작하였고 몇 번의 큰 도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오히려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였다”고 고백하며 “이제 받았던 큰 은혜와 사랑을 한국교회와 세계 어린이 선교를 위해 사용되길 기대하며 완간 감사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히즈쇼 이벤트

첫 번째 이벤트로 히즈쇼 애니메이션을 유튜브 등에 무료로 공개를 시작했고, 두 번째 이벤트로 2018년 10월 29일(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어린이목회 강연회 – Under 10? Understand!’를 개최한다. 강연자로는 ‘수원중앙기독학교 교목’이자 ‘수원원천교회’ 담임목사인 김요셉 목사, ‘파이디온’ 설립자이자 ‘세대로교회’ 담임목사인 양승헌 목사, 히즈쇼 선임연구원 이병목 목사가 강연한다.

이에 히즈쇼는 “교회와 가정에 평생의 세계관을 형성하는 10살 이하의 아이들을 이해하고 어떻게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귀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고마워, 당신 덕분이야’라는 타이틀로 sns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일한 제목으로 전국 신학교를 돌며, 신학생들에게 감사의 오프라인 이벤트와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히즈쇼는 2018년 '뿌우뿌우 성경기차' 커리큘럼을 완성함으로 완간했다.

히즈쇼 주일학교는 3개 프로그램, 총 9년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학부서인 ‘유년초등부’는 하나님 나라 중심의 성경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하나님 나라 커리큘럼’ 2년 과정과 서신서를 중심으로 교리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왕의 자녀 커리큘럼’ 1년 과정이 있다.

미취학부서인 ‘유아유치부’는 기존에 ‘하나님 나라 커리큘럼’ 2년 과정과 더불어, 성령의 열매를 통해 성화의 삶을 배워가는 ‘뿌우뿌우 성경기차’가 2018년 말에 완성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