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조브, 무디성경학교,
▲마크 조브(Mark Jobe) 목사와 아내 디(Dee) 사모. ⓒ무디성경학교
무디성경학교(Moody Bible Institute)가 제10대 회장으로 마크 조브(Mark Jobe) 박사를 선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디성경학교 임시회장인 그레그 손튼(Greg Thornton) 박사와 랜디 페어팩스(Randy Fairfax) 이사장은 지난 6개월 간의 심사숙고 끝에, 그를 신임 회장으로 임명했다.

조브 박사는 시카고 뉴라이프교회(New Life Community) 설립자이자 무디성경학교의 동문으로 이곳에서 박사학위를 마쳤다.

시카고 남서부에 위치한 뉴라이프커뮤니티는 18명의 교인들로 시작해서 오늘날 5,000명이 넘는 교인들이 27개 지역에서 에배를 드리는 교회로 성장했다.

지난 2005년 조브 박사는 뉴라이프센터를 설립해 시카고 내의 조직 폭력, 10대 임신, 실업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그는 책 ‘Unstuck: Out of Your Cave into Your Call’의 저자이자 무디라디오시카고 90.1 FM에서 ‘Straight Talk’라는 프로그램을 맡고 있다.

페어팩스 박사는 조브 박사의 임명은 기도의 응답이었다며 “그의 분명한 비전, 겸손한 성품, 열정, 사역을 성장시킨 역량 등이 무디 공동체에뚜렷한 에너지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조브 박사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 그분의 사랑, 오늘날 우리가 살아하는 세상을 향한 긍휼한 마음으로 사역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