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공동대표 송길원, 김향숙)가 제 29차 웰리이빙(Well Liiving(Living & Leaving))을 위한 해피엔딩스쿨 지도자 과정을 개최한다.

10월 16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평의 하이패밀리 본부(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잠실2길 35-55)에서 진행된다. 양평 본부는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터전으로 수목장과 잔디장 등을 갖춘 자연장지가 조성되어 있고, 추모의 종을 비롯하여 생명의 부활을 상징하는 계란 모양의 청란교회가 자리잡고 있다.

올해 초부터 연명의료결정 제도가 본격 시행되었는데, 하이패밀리는 올해 7월에 보건복지부 지정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되어, 그동안 웰다잉을 넘어서 영적 돌봄까지 확장하는 힐다잉을 통한 해피엔딩을 이루도록 힘쓰고 있다.

이번 지도자과정을 통해, 임종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며, 임종환자들을 어떻게 돌볼 것인지를 다루게 된다. 또한 인생의 마지막을 해피엔딩할 수 있도록 돕고자 고안된 해피엔딩노트를 직접 기록해보며 지도자들부터 먼저 임종을 준비할 수 있는 경험을 한다. 이 과정을 마친 지도자들은 웰리이빙 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교회나 기관 등에서 해피엔딩스쿨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문의: 031-772-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