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정인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신임 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정인찬 목사가 취임패를 들어보이고 있다. ⓒ김진영 기자
사단법인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정인찬 목사 연합회장 취임식 및 새창조교회 설립 2주년 감사예배가 30일 오후 경기도 용인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내 새창조교회에서 진행됐다.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압구정예수교회)의 인도로 시작한 예배는 김동성 목사(서기, 초원교회)의 대표기도, 정기영 목사(부서기, 희망을노래하는교회)의 성경봉독, 박조준 목사(설립자, 전 영락교회 담임)의 설교, 취임패 수여, 신임 연합회장 정인찬 목사의 인사, 격려사 및 축사, 선교금 및 장학금 수여, 박희종 목사의 축도로 드렸다.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신임 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정인찬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로 연합회장직을 맡게 되고, 새창조교회 설립 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며 "연합회장직을 명예로 생각하지 않고 멍에라는 생각으로 섬기며 주님의 심장을 가지고 목양하려고 한다. 모든 일이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이 되길 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설교한 박조준 목사는 "권력 앞에서 두려워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전하는 주의 종이 필요한 때다. 하나님의 진리를 가지고 말씀대로 노력하는 사람들이 필요한 것"이라며 "오늘날 많은 이들이 대한민국을 걱정하지만,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기에 절대로 대한민국이 잘못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사실을 주의 종들이 이 땅에 전해야 한다. 연합회장에 취임하시는 정인찬 목사님이 하나님께 힘을 얻어 사명감을 가지고 이 백성을 깨우치는 주의 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취임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어 격려사 한 임재환 목사(CTS 사목)는 "정인찬 목사님은 세계적 안목과 성경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깊은 지식을 갖고 계신다. 그것이 새창조교회, 그리고 국제독립교회연합회라는 샘에서 솟아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 김명군 목사는 "연합회장직을 명예가 아닌 멍에로 알고 섬기겠다는 정인찬 목사의 말씀에 감동을 받았다. 국제독립교회연합회의 정신은 섬김이라고 본다. 오늘날 목사가 해야 할 일 역시 섬김"이라고 격려했다.

축사한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은 "리더가 정말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독립교회연합회가 그 어떤 단체보다 큰 역할을 하리라 믿는다. 정인찬 목사님의 연합회장 취임을 통해 교단을 초월해 한국교회에 모범을 보이는 연합회로 발돋움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