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인도자를 위한 10가지 기도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9.21 16:16

맷 레드먼과 함께 한 ‘마음의 예배’
 
최근 사우스이스턴 대학교 선교학 교수인 척 로리스 목사가 '처치리더스닷컴'에 '예배인도자들을 위한 기도 10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기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그들이 인도 할 때 순결해 지도록 기도하라.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능력만으로는 교회가 음악으로 예배하도록 인도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이 되지 않는다. 경건은 필수적이다.

2. 예배 팀이 진실로 한 팀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지도자들이 직면 한 가장 큰 투쟁 중 일부는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같은 팀 멤버들로부터 온다. 팀 단결을 위해 기도하라.

3. 그들이 하나님의 힘으로 인도하도록 기도하자. 

나는 설교자로서 자신의 능력으로 말하려는 함정에 빠질 수 있다. 재능 있고, 훈련 받고, 경험이 풍부하고, 종종 그들이 하는 일에서 최고인 예배 음악 인도자들에게 똑같이 적용된다고 가정한다.

4. 그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대부분의 예배에서 전체 회중을 바라볼 때 산만해지기 쉽다. 

5. 조용히 자신의 짐을 지고 있는 사람들의 평안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라. 

모든 사람들이 무대에 있는 리더들을보고 있으며, 리더들은 그들이 인도하는대로 하나님의 기쁨을 보여주기를 원한다. 자신의 인생이 고뇌로 가득 차있을 때 그렇게하기가 어렵다.

6. 잠재적으로 불평하는 사람들이 먼저 기도하게 하라. 

예배 인도자들은 종종 예배 스타일 선호가 너무 주관적이기 때문에 종종 많은 불만을 받을 수 있다. 불평하는 이들로부터 그들을 지켜달라고 기도하자. 

7. 다른 사람들을 인도하는 것 처럼 그들 자신이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기도하자. 

때로는 인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하나님을 놓쳐버린 세부사항들에 집중할 때가 있다. 그런 일이 교회의 예배 팀에게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

8. 적들이 그들을 교만으로 유혹하지 않도록 기도하자. 

예배에서 당신의 절대적인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과 그것을 실행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 사이의 경계는 면도날과 같이 얇다. 인도하는 사람들에 대한 주님의 보호를 기도하라.

9. 노래하는 단어가 말하는 단어의 준비 과정이 되길 기도하라. 

이러한 작업은 배타적이지 않다. 그들은 보완적이다. 둘 다 중요하다.

10. 누군가가 이번 주말 예배인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길 기도하라. 

이 기도를 드리고 당신이 감사를 표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