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엑스포
2018 교회교육엑스포
▲‘2018 교회교육엑스포’가 ‘쉐마 교육’(Shema Edu)라는 주제로 10월 8일(월)~9일(화)까지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열린다.
2018 교회교육엑스포
▲교회교육엑스포의 다양한 체험부스
한국교회 교회학교의 부흥과 성장을 위하여 매년마다 개최되는 '2018 교회교육엑스포'가 명성교회 주최로 열린다. 올해는 'Shema Edu'(쉐마 교육)라는 주제로 10월 8~9일 양일간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진행된다.

2008년 시작되어 11회째를 맞는 교회교육엑스포는, 해마다 각 분야의 여러 전문목회자와 교육분야 전문강사, 교회학교가 잘 운영되고 있는 교회, 교회학교에 도움이 되는 기관 등을 다양하게 초청하여 규모있게 진행되고 있다.

8일에는 오후 12시 30분 커팅식을 시작으로 이강근 목사의 주제강의가 진행된다. 주제는 4,000년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유대인의 신앙교육인 '쉐마교육'이다.

이날 오후 6시 이후에는 이영란 사모, 디클라 교사, 신영원 학생이 공동으로 '라이브쉐마'를 진행한다. 이스라엘 현지의 학부모, 교사, 학생이 쉐마교육에 대해 생생하게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이스라엘 히브리대 로니 골드슈타인 교수가 '십계명, 쉐마의 암송 그리고 성서시대와 성서이후시대의 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튿날인 9일 오후에는 설동주 목사가 주제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주제는 '네 자녀, 네가 가르쳐라-교회와 가정, 교사와 부모가 함께 실천하는 쉐마교육의 실제'이다. 저녁 6시에는 '교회학교 성장 3인3색' 시간으로 교회학교가 성장하고 있는 교회를 초청하여 교회학교 성장 노하우를 듣는다. 강사로는 성만교회 이찬용 목사, 새희망교회 허태호 목사, 상계교회 서길원 목사가 참여한다.

주제강의 외에 선택강의들도 있다. '하나님의 축복을 전하는 성경적 성교육'(이화섭), '청소년과의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동작 중심 상담기법'(안희정), '행복한 영유아부 부흥을 위한 통합놀이 예배'(김영실), '복음을 보여주는 행복한 교사'(곽상학) 등이다.

교회교육엑스포 강의
▲주제강의외에 들을수 있는 다양한 선택강의도 있다. 교회학교 각 분야의 여러 전문목회자와 교육분야 전문강사 등이 참가한다.
또한 '아동부 배가부흥을 위한 시스템 공개'(박연훈), '주일학교 반목회 이노베이션 협동학습'(권진하), '엄마의 기준이 아이의 수준을 만든다'(장애영), '교회학교 역사교육의 필요성과 방법론'(윤은성), '성품훈계법, 하나님의 성품으로 자녀의 미래를 여는 비결'(이영숙), '교회학교, 기본 위에 부흥을 더하라'(신경민) 등의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외에도 50여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교회교육에 대한 많은 정보와 단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eduexp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강의안 책자, 저녁식사도 무료로 제공된다. 문의 (02-6930-9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