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퀴어축제
▲경찰이 출동해 양측의 충돌에 대비하고 있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10일 ‘기독교 복음의 전래지 인천에서 동성애 퀴어축제 시도’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불법 행사로 시작된 동성애 축제는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들과 시민들, 그리고 기독교계의 반대로 심한 혼란과 동성애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그치고, 행사는 계획대로 이뤄지지 못했다”며 “그런 와중에 동성애 축제를 반대하는 현직 목회자가 현장에서 경찰에 의해 수갑이 채워진 채, 경찰에 연행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불법적인 집회를 강행하는 동성애자들과 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보호한 채, 양심과 도덕과 윤리의 정신에 따라 반대하는 목회자를 현장에서 수갑을 채워 체포하는 경찰은 도대체 어느 나라 경찰인가”라며 “이는 공권력(公權力)이 아니라, 공포의 권력을 가진 공권력(恐權力)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교회언론회는 “대통령은 이에 대해 사과하고, 행정안전부 장관과 경찰청장은 물러나야 하며, 현지 경찰 책임자는 엄중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며 “동성애자들은 자신들이 소수라고 하면서 우리 사회로부터 엄청난 박해와 핍박을 받은 것처럼 주장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서구 사회나 이슬람 국가에서처럼 동성애자들에게 불평등이나 억울하게 대한 일이 별로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자신들이 약자를 가장(假裝)하여, 우리 사회를 흔들려는 획책이며, 자신들의 더 큰 권리와 권력을 얻기 위한 행태”라며 “현 정권 들어서면서, 국가에서는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속에 동성애/동성혼과 차별금지법 등을 담아내려는 시도와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는 대통령이 고위직에 오르려는 장관, 대법관, 헌법재판관 등을 동성애를 옹호하거나 거부하지 않는 인사들로 채우면서 벌어지는 현상들로 본다”며 “물론 동성애 퀴어축제가 서울에서 시작되기는 수년 전이지만, 유독 현 정부 들어서면서 제주, 전주, 부산, 인천 등에서 새롭게 동성애 축제가 늘어나는 것은 무엇을 말해주는가”라고 했다.

이들은 “일부 언론에서는 이번 행사가 무산됐다고 하지만, 동성애자들은 실패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싸움(?)을 하면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드러내기를 원하기 때문”이라며 “무분별하게 벌어지는 동성애 퀴어축제는 사라져야 한다. 가뜩이나 경제가 어렵고, 청년들은 일자리 찾기가 어려워 매우 힘들어 하는데, 음란과 퇴폐와 청소년들에게 동성애를 조장하는 저급한 동성애 퀴어행사는 자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에서 동성애를 막는 방법은 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인권의 기본이며 인간의 근본인 도덕과 윤리를 중시하는 국민들, 그리고 신의 창조와 질서를 믿는 종교계가 나서는 것”이라며 “서구 유럽과 미국에서 동성애가 유행한다고, 우리가 이를 받아들여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고 전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기독교 복음의 전래지 인천에서 동성애 퀴어축제 시도
이를 반대하는 목회자 경찰이 현장에서 수갑 채워 연행
이것이 공권력(公權力)인가? 공권력(恐權力)인가?

지난 8일 인천에서는 제1회 동성애 퀴어축제가 시도되었다. 그러나 이 행사는 열리기 전부터 논란이 있었다.

인천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이하 퀴어조직위)는 해당 행정구역인 인천 동구청에 집회 허가를 요청했으나, 구청에서는 장소의 협소함과 시민들의 불편을 고려하여, 주차장 확보와 안전요원 배치를 요구했으나, 퀴어조직위는 이에 대한 해답이 나오지 않자, 경찰에 집회신고를 함으로, 행사를 강행한 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퇴폐/음란/선정적인 행사를 위하여, 인천 시민들의 불편은 안중에도 없었던 모양이다. 결과적으로 불법적인 행사로 시작된 동성애 축제는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들과 시민들, 그리고 기독교계의 반대로 심한 혼란과 동성애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그치고, 행사는 계획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그런 와중에 동성애 축제를 반대하는 현직 목회자가 현장에서 경찰에 의해 수갑이 채워진 채, 경찰에 연행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였다. 불법적인 집회를 강행하는 동성애자들과 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보호한 채, 양심과 도덕과 윤리의 정신에 따라 반대하는 목회자를 현장에서 수갑을 채워 체포하는 경찰은 도대체 어느 나라 경찰인가?

이는 공권력(公權力)이 아니라, 공포의 권력을 가진 공권력(恐權力) 아닌가? 대통령은 이에 대하여 사과하고, 행정안전부장관과 경찰청장은 물러나야 하며, 현지 경찰 책임자는 엄중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

동성애자들은 자신들이 소수라고 하면서, 우리 사회로부터 엄청난 박해와 핍박을 받은 것처럼 주장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서구 사회나 이슬람국가에서처럼 동성애자들에게 불평등이나 억울하게 대한 일이 별로 없다. 이는 자신들이 약자를 가장(假裝)하여, 우리 사회를 흔들려는 획책이며, 자신들의 더 큰 권리와 권력을 얻기 위한 행태이다.

또 근자에 현 정권 들어서면서, 국가에서는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속에 동성애/동성혼과 차별금지법 등을 담아내려는 시도와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

그리고 대통령이 고위직에 오르려는 장관, 대법관, 헌법재판관 등을 동성애를 옹호하거나 거부하지 않는 인사들로 채우면서 벌어지는 현상으로 본다. 물론 동성애 퀴어축제가 서울에서 시작되기는 수년전이지만, 유독 현 정부 들어서면서, 제주, 전주, 부산, 인천 등에서 새롭게 동성애 축제가 늘어나는 것은 무엇을 말해 주는가?

일부 언론에서는 이번 행사가 무산되었다고 하지만, 동성애자들은 실패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싸움(?)을 하면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드러내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민들의 생각은 다르다. 이 행사와 관련하여 대표적 모 언론이 보도한 것에 대하여, 시민들이 댓글을 단 것을 보면, 이런 내용들이 많다.

‘늘어나는 국가 부채와 세금 부담으로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데, 동성애로 인한 에이즈 약값까지 국민 세금으로 내 주어야 하는가’

‘성소수자들의 축제이면서 장애를 가지신 분을 앞세워, 차 도로를 막게 하는 발상은 어디에서 온 걸까요?’

‘퀴어축제 반대하는 사람들은 보수단체가 아니라 제 정신인 사람들이다’

‘예전 서울광장에서 봤던 그 혐오스럽고 변태스러운 퀴어축제, 충격 먹은 이후로… 이게 합법화되면 이 땅의 어린이, 청소년들...나라가 망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퀴어축제 반대한다고 경찰이 시민 쓰러트리고 수갑 채우는 건 아니잖아요…. 제발 퀴어 축제 반대하는 시민을 저지하는 것이 아니라 퀴어축제, 저 이상한 것을 막아야 합니다’ 등의 글들이 올라와 있다.

이제 무분별하게 벌어지는 동성애 퀴어축제는 사라져야 한다. 우리 국민들이 가뜩이나 경제가 어렵고, 청년들은 일자리 찾기가 어려워 매우 힘들어 하는데, 음란과 퇴폐와 청소년들에게 동성애를 조장하는 저급한 동성애 퀴어행사는 자제되어야 한다.

한국에서 동성애를 막는 방법은 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인권의 기본이며, 인간의 근본인 도덕과 윤리를 중시하는 국민들, 그리고 신의 창조와 질서를 믿는 종교계가 나서야 한다. 서구 유럽과 미국에서 동성애가 유행한다고 우리가 이를 받아들여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