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Pixabay
최근 Abilene Baptist Church 브래드 위트 목사는 웹사이트 '프리칭 소스'(Preaching Source)에 '위기 관리를 위한 7가지 성서적 열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대한 내 사역 모델은 느헤미야의 모범에서 비롯된다. 당신은 그 이야기를 알고 있다. 그래서 느헤미야 2 장에서 6 장까지이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교회 갈등의 시기에 설교와 목회 사역을 인도한 몇 가지 원칙을 공유하고자 한다.

1. 모범을 보이라. 

느헤미야는 백성과 함께 일했다. 그는 속도와 방향을 설정했다. 그는 소매를 걷고 손을 더럽히는 일을 했다. "당신이 가라!" 대신에 "함께 가자!"라고 말한다면 사람들과 많은 교감을 얻을 것이다.

2. 사역을 그만 두지 말라.

이것은 핵심적이고 매우 중요한 원칙이다. 당신은 성전을 건축하기 위해 바쁘고 하나님께서 축복하실 때 할 수 없다고 당신에게 말한 사람들은 당신이 그것을 멈추기를 원한다. 계속 일하고 건축하라.

3. 분열이 아닌 비전에 집중하라. 

느헤미야의 일을 방해하는 그룹이 있음이 분명했다. 느헤미야는 그것으로 인해 넘어지지 않았다. 그는 그 일에 전념하고 있었고 그 일을 경청하지 않았다.

4. "많은 것" 대신에 "한 가지"를 들어보라. 

느헤미야는 하나님의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 그러나 그는 또한 그가 할 수 없었으며 그가 한 일이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반대자들을 보았다. 그는 주님께 가까이 머물렀고 그의 마음을 낙담시키거나 그의 일을 탈선하게 하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았다.

5. 당신의 반대편으로 인해 압도당하지 말라. 

부정적인 목소리는 지지하는 목소리보다 자연스럽게 크다. 당신은 반대편이 많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지만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사실이 아니다. 당신의 리더십과의 열린 소통을 유지하고 상황의 현실을 알 수 있도록 그들을 신뢰하라.

6. 유지 보수가 아닌 건축에 집중하라. 

교회 갈등의 또 다른 핵심 원리는 단순히 반대편을 능가하는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예수님과 교회로 인도하기보다는 목소리 크고 부정적인 소수파에 집중할 때 , 당신은 사명을 훼손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하고 성전을 건축하고 승리하라.

7. 일이 완성될 때 하나님과 백성을 자랑하라. 

우리가 느헤미야와 그의 지도력에 초점을 맞추더라도, 하나님을 위한 위대한 사역은 어떤 한 사람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훌륭한 위대하고 지속적인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위대하고 신실하고 헌신적이며 희생적인 사람들이 필요하다. 주변을 둘러보고 벽이 높아지고 비평가들이 흩어질 때 하나님을 자랑하고 사람들에게 얼마나 감사하는지 이야기하라. 실제로, 분쟁 중에도 그렇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악마가 하나님을 자랑하는 사람을 얼마나 싫어하는지는 놀랍다.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것은 당신의 마음을 그들과 연결시키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팀을 강화시키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