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ship 예배
▲ⓒPixabay
최근 미국 플로리다 주 퍼스트 침례교회필립 네이션 목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더 좋은 예배를 위한 8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 하나님 중심의 관점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를 기쁘게 해주는 산타 클로스 할아버지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우리의 '위시리스트'보다 하나님의 영광이 더 중요하다는 사고 방식에 따라 생활하라.

2. 복음으로 인한 삶의 변화에 대한 이해 

그것은 규칙과 규제에 대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의 왕 되신 분으로부터의 구원에 관한 것이다. 복음은 우리를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길 수 있다. 

3. 말씀 중심의 삶 

말씀을 공부하는 것이 당신의 하루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당신의 하루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4. 성령께 의존하기

예수님은 당신이 성령으로 살기를 원하신다.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삶을 올바르게 볼 수 있고 지속적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것이다. 

5. 교회와 예배에 대한 헌신 

예배는 일요일에 한 시간 정도 걸리는 일일이지만 그 안에 이것이 포함된다. 취미 중 하나로 선택하지 말라. 교인들과 함께 예배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며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6. 하나님의 사명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 

다이아몬드가 많은 표면과 각을 가지고있는 것처럼, 하나님의 사명도 그렇다. 그것은 여기저기서 어디에서나 있다.

7. 하나님의 공의에 대한 영원한 전망 

우리는 모든 죄악과 죄악을 처벌하는 권세가 있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것이 문화적으로 죄악인가 불의한 것이든, 언젠가는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올바르게 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산다.

8.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열정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죽음을 요구받는다. 하나님을 알리는데 삶을 집중하자. 비용, 목적지, 임무 또는 우리 삶의 지출에 상관없이, 그의 영광은 우리와 세상에서 탁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