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픽사베이
최근 크로스 처치의 수석 목사이자 '국가 기도의 날' 대표인 로니 플로이드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아이패드(스마트 기기)를 사용해 기도 생활을 향상시키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이 기도 생활을 향상시키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아이패드에는 'Notes'라는 앱이 있는데 나는 이것을 기도 생활에서 사용한다. 아이폰이 있는 경우 목록을 동기화하여 어느 위치에 있든 관계 없이 두 장치에서 접근성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비슷한 메모 작성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아이패드를 기도생활에 사용하는 이유 

-단순성 : Notes 앱은 사용하기가 매우 쉽다. 단순성은 대개 유용성을 증가시킨다.

-유연성: 기도 목록을 변경하거나 기도 중 변화된 과정을 기록하기 쉽다. 유연성은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련성 : 현재 삶에서 일어나는 일 혹은 기도하는 사람들이 당신이 관련성을 갖도록 도와준다. Notes 앱을 사용하면 쉽게 기도 제목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사용해 기도 생활을 향상시키는 방법 

1. 기도를 준비한다.  

이른 아침에 하나님과 함께 할 때, 나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한 찬양의 순간부터 시작하여 내 인생에서 행한 일에 대한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며 시작한다.

2. 영적으로 내 인생을 평가한다. 

이 개인 평가의 시간은 항상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의 완성된 십자가 사역을 인정하여 죄 사함을 구하며 시작한다. 나의 완전한 불충분함과 끔찍한 약점을 알고 있음에도 성령께서 나를 채워 주시고, 내 앞에 그 분의 힘으로 기름 부으셔야 한다고 간구한다. 살아가고, 설교하고, 가르치고,지도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고, 비전을 구하고, 글을 쓸 때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께서 기름부으시기를 간구한다.

3. 나를 비롯한 가족들을 하나님께서 보호하시길 기도한다. 

나는 매일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간다. 나의 가족을 영적으로 보호받고 그들의 이름을 부르고, 하나님께 그의 갑옷을 그들에게 입혀달라고 구한다. 그들이 자신의 지역과 그 너머에서 여행 할 때뿐만 아니라 각자가 일하거나 학교에 다니는 학교에서도 보호받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

4. 우리의 직계 가족의 각 구성원과 관련된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하나님 께 간구한다. 

아내, 두 아들, 며느리, 그리고 7명의 손주들에 대해 매일 하나님과 이야기한다.

5. 스탭들과 크로스처치 교회 가족들을 위해 기도한다. 

매일 나를 위한 결정의 날이다. 스탭들과 크로스 처치 교회 가족들은 나의 가장 큰 축복이다. 그들을 위해 기도한다. 이것은 목사로서의 나의 가장 큰 부름 중 하나이다.

6. 우리 나라와 '국가 기도의 날'을 위해 기도한다. 

특히 미국의 영적 각성을 위해 기도한다. 우리 민족은 예수님이 필요하다.

7. 특정인과 그들의 필요를 위한 중보기도한다. 

삶에서 독특한 도전을 겪고있는 사람들의 지속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도제목 목록을 가지고 있다. 이들을 위해 구체적으로 그리고 매일 기도한다.

8. 전세계에 복음이 선포 될 수 있도록 기도한다. 

주님께서 주신 대사명을 믿고 내가 할 수있는 모든 일을 하기 위해 내 인생을 헌신하고 있다. 그리하여 세상의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알 수 있도록.

9. 내 자신의 삶의 필요, 개인적인 사역 및 미래의 기회에 대해 특별히 기도한다. 

내 삶과 사역을 중요시하기를 원한다. 하나님이 원하는 어떤 방법으로든지 나를 사용하길 원하신다. 주님께서 나를 인도 해 주시고 지원하고, 도움을 받으며, 미래에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