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교회 기도
▲ⓒPexels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니키 하디는 '영성을 되찾고 일어나는 7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 감사하는 다섯 가지 사항을 열거하라. 

감사를 실천하는 것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사는 우리의 웰빙을 증대시킨다. 주위를 둘러보고 감사하는 다섯 가지 사항을 열거해보자. 친구 혹은 날씨, M&M 초콜렛이 될 수도 있다. 또는 하나님의 존재 여부에 감사드린다. 

2. 당신이 느끼는 감정을 알려주는 편지를 쓰라.  

피곤하고, 분노하고, 걱정스럽고, 분개하고, 희망적이든, 또는 듣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든,  그 분에게 이야기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묻고 그 분이 하시는 말씀을 듣는다. 

3. 예배 음악을 틀고 잠시 쉬라.

음악에 대한 당신의 취향에 상관없이, 당신을 위한 예배 음악이 있다. 그냥 의제없이 앉는다. 서두르지 말고 잠잠히 하나님의 임재를 깨닫는다. 

4. 그 분의 창조 세계로 나가라. 

우리 주변의 세상은 하나님의 광대함과 영광을 드러내준다. 밤하늘, 공원의 나무 또는 지붕의 새들을 확인하라. 그 (것)들을 만드신 분은 당신을 역시 만들고 실수하지 않았다. 

5.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약속을 묵상하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떠나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신 31:8), 당신에게 평안함을 주신다(빌 4:6) 그리고 힘을 주신다.(사 41:10) 당신을 위해 싸우시며(출 14:14), 당신을 위로하신다(사 49:!3) 그리고 당신의 필요한 것들을 공급하신다(빌 4:19, 고후 9:8). 오늘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약속은 무엇인가? 그 약속이 당신의 마음에 심겨지게 할 수 있는가?

6. 하나님의 성품을 묘사하는 예술을 보라. 

찰리 맥케시(Charlie Mackesy)의 '돌아온 탕자'(Prodigal Son)와 렘브란트( Rembrant)의 '돌아온 탕자'(Prodigal Son)  는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매우 다른 방식으로 묘사한다. 이 그림들은 당신에게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하나님께서 당신을 무조건 사랑하신다고 믿는가? 

7. 빈 교회의 성소에 조용히 나아가라. 

침묵 속에서 쉬고, 예수님의 사랑을 호흡하고, 두려움과 걱정을 털어 놓으라.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피곤한 영혼을 먹이시고 우리를 영적으로 살리고 육체적으로 원기를 북돋게 하신다. 조금씩 우리는 영적으로 일어나고 돌아오면서 무관심의 나선형의 나선을 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