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갓스레터(GOD’s letter: 하나님의 편지)’의 세 번째 싱글 앨범 ‘Last Finale’. ⓒ박강일

대중가요로 활동한 박강일 작곡가가 ‘갓스레터(GOD’s letter: 하나님의 편지)’ 세 번째 싱글 앨범 ‘Last Finale’를 지난 8월 13일 발매했다.

허각의 ‘바보야’를 비롯해 포맨, 길구봉구 등과 함께 작업하고 각종 드라마 OST로 활발히 활동한 박강일 작곡가는 극심한 두 번의 우울증을 딛고난 후 CCM 앨범을 내기 시작했다.

“기쁨과 감사의 Last finale
의심치 않네 그분의 계획”
-Last Finale 가사 中

이번 싱글앨범에는 타이틀 곡 ‘Last Finale(라스트 피날레)’과 ‘Jesus Love You’ 총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Last Finale’는 인생의 퍼즐 조각을 다 맞추지 못하더라도 하나님 앞에 설 날을 꿈꾸며 힘차고 담대히 살아가자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Jesus Loves You’는 그가 처음 발매했던 CCM의 남자 버전으로, 이 곡은 ‘왜 예수가 필요한가?’, ‘왜 교회를 가야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그의 짧은 간증과 함께 “오직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임을 이야기 한다.

특별히 ‘Last Finale’ 가사는 수원 데이처치(Day church) 심준호 목사가 초안을 잡아준 것을 토대로 곡이 쓰여졌다. 보컬에는 CCM 오디션 가스펠스타 TOP 10 진출자 윤진우와 E.one이란 이름으로 활동 중인 가수 이동원이 함께했고, 이외 재즈피아니스트 전용준, 재즈 기타리스트 유태성, 베이시스트 김왕준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한편 박강일 작곡가는 지난 2017년 9월에 첫번째 싱글 앨범 ‘Jesus Loves You’를 발매했고, 2018년 1월 ‘나는 문란합니다’를 발매, 그리고 이번 8월에 세 번째 싱글 앨범 ‘Last Finale’를 발매했다. 최근에는 기독교 방송 ‘새롭게 하소서’, 청소년캠프를 비롯한 곳에서 간증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Last Finale’ 앨범 크레딧.

CCM
▲‘갓스레터(GOD’s letter: 하나님의 편지)’의 세 번째 싱글 앨범 ‘Last Finale’ 앨범자켓.

:: Credit

01. Last finale (Feat.윤진우)
작사 - 심준호(day church), 박강일
작곡 - 박강일
편곡 - 박강일
Vocal - 윤진우
Guitar - 조창현
Bass - 김왕준
Mixing - 김보성 (몽키스튜디오)
Mastering - Randy merrill (sterling sound)
뮤직비디오 - 이영천(빵필름)

02. Jesus loves you (Feat.이동원)
작사 - 박강일
작곡 - 박강일
편곡 - 박강일
Vocal - 이동원
Piano - 전용준
Guitar - 유태성
Bass - 김왕준
Mixing & Mastering - 서정혁(AK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