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교회 제공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이주형 목사, 사무총장 김채우 목사, 이하 부기총) 주최 '부천시 복음화 및 6·13 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식'이 지난 8일 오후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부기총 산하 1,300개 교회가 연합해 주관했으며, 약 2천여명의 교계 지도자들과 6·13 지방선거 당선자들이 참석했다.

부기총 이주형 총회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섬기는 자세로 사명을 감당하는 당선자들이 되시길 바란다"며 "사회적으로 첨예한 갈등이 있는 문제가 많이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신경써서 지자체를 운영해 달라"고 전했다.

부기총은 이날 행사에서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한 부천 도의원들과 시의원 40여명을 격려하기 위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에게도 추후 감사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기총은 지난 48년 동안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영역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왔다"며 "부천시장 후보자로 나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와 민생 공약을 준비했다. 막중한 소임을 차질 없이 완수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성도들이 함께 도와달라"고 말했다.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행사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교회 제공
이날 예배에서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홍재철 목사(경서교회)가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 6:1)'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홍 목사는 "나라와 민족의 위기가 기회가 되려면, 당파를 초월해 온 우주를 다스리시고 섭리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와야 한다"고 전했다.

홍 목사는 "당시 이스라엘의 위기는 하나님을 저버리고 우상을 숭배하며 종교다원주의와 혼합주의로 빠졌던 영적 타락에 있었다"며 "한국교회가 자유주의로부터 돌이켜 오직 예수와 성경을 붙드는 순수 복음 신앙으로 회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1부 예배는 공동회장 조예환 목사 사회로 증경회장 이규환 목사의 기도, 서문교회 찬양대의 찬양, 공동회장 성양권 목사의 헌금기도, 경서교회 백학권사중창단의 특별찬양, 증경회장 김창욱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축하식에서는 공동회장 송창섭 장로의 내빈 및 당선자 소개, 증경회장 이호성 목사의 당선자를 위한 축복기도, 총회장 이주형 목사의 축하패 전달, 증경회장 김영진 목사의 축사, 국회의원 원혜영 장로의 내빈축사, 상임회장 김윤하 목사의 격려사, 김나리 복음가수의 축가, 사무총장 김채우 목사의 광고 순으로 진행됐다. 장덕천 부천시장과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부기총 법인이사장 이성화 목사와 총회장 이주형 목사는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