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퀴어축제
▲"대구 동성로/서울 시청광장 퀴어행사(동성애축제) 개최를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한 인원이 10일 오후 8시 30분께 20만 명을 넘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서울광장 퀴어문화축제 개최를 앞둔 가운데 "대구 동성로/서울 시청광장 퀴어행사(동성애축제) 개최를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동의자가 10일 오후 8시 30분께, 마침내 20만 명을 넘었다.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 비서관, 특별보좌관 등)는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는 답해야 한다.

해당 청원의 게시자는 "동성애자라서 반대하는 것이 아니고 변태적이며 외설적이기 때문에 반대한다"며 "매년 퀴어행사장에서 차마 눈뜨고 보기 힘든 복장으로 광장을 활보하고 퀴어라는 이유로 시민의 공간인 광장을 더럽히는 행위를 규탄한다"고 했다.

이어 "동성애자들을 인정하지 않거나 혐오하거나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며 "그들의 혐오스러운 행사를 우리가 쉬고 누려야 할 광장에서 보는 것을 원하지 않을 뿐"이라고도 했다.

그는 "서울 시청광장/대구 동성로 광장은 모든 시민들의 공간이므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 된다"며 "매년 참가자들은 다양성이라는 이름으로 퀴어행사에서 노출이 심한 옷차림, 속옷인 티팬티와 상의를 전혀 입지 않은 여고생/여대생, 인터넷에서도 19세 성인 인증이 필요한 성인용품의 진열 판매, 남성 여성 성기모양을 그대로 만든 음식물... 문화축제 행사라고 하지만 위선이 가득한 행사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제19회 퀴어문화축제가 오는 14일 서울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