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선교회
▲인도네시아에서 3년 형을 선고받고 수감돼 있는 에티 판게스티(Eti Pangesti). ⓒ한국오픈도어선교회
01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히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히13:3)

02

신앙의 자유를 누리지 못한 채 수감돼 있는 수백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1. 이란: 모라드(Morad) 목사님이 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지난 6개월 동안 함께 수감돼 있던 20명이 처형당했습니다.
2. 에리트레아: 11년 동안 감옥에 수감돼 있던 오그바마이클 테클헤이머넛(Ogbamichael Teklheimanot) 목사님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은 이유만으로 심한 고문을 당했습니다.
3. 인도네시아: 에티 판게스티(Eti Pangesti) 여성은 무슬림 아이들을 주일학교 행사에 참여시켰다는 이유로 3년 동안 감옥에 수감돼 있었습니다.
4. 중국: 중국계 미국인 목사 존 산치앙 카오(John Sanqiang Cao) 목사님은 중국에서 미얀마로 성경을 들여보내던 중 당국에 붙잡혀 7년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5. 파키스탄: 두 아이의 어머니인 아시아 비비(Asia Bibi)는 신성모독죄로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기독교가 불법인 나라에서는 정부 당국에 의해 박해가 자행되고 있습니다. 자국의 문화가 강한 인도와 같은 나라에서는 공동체, 친구, 심지어 가족들에 의해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집트,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와 같은 나라에서는 ISIS, 보코하람(Boko Haram)과 같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억 1천5백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03

우리의 무릎을 꿇겠습니다. 계속되는 박해의 위협 가운데서도 믿음을 지켜가며 철장 안에서 살아가고 있는 전 세계 수많은 형제, 자매들을 위해 기도하는 한 주가 되길 소망합니다.

1. 평안: 감옥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잔혹한 고문과 혼란 속에서도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평강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오래 참음: 투옥된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절망하지 않고, 기도로써 그 시간들을 인내하며 하나님의 일하심을 증거하는 자녀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용서: 감옥 안에서 자행되고 있는 학대와 고문, 굶주림 속에서도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박해자들을 바라보고, 용서할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을 갖게 해 달라고 기도해 주세요.
4. 담대함: 감옥에 갇혀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증거할 수 있는 담대한 믿음을 주시고, 복음을 전하는 통로로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 해방: 모든 묶여 있던 쇠사슬이 끊어지고, 위협 받지 않고 자유를 누리며, 신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